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생활

독자마당-반송2동 주민총회에 참여하고

문화∙생활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홍보협력과 작성일 2023.04.03

우리 마을 일은 우리 힘으로.
반송2동 주민자치회가 주최한 2023년 제4회 반송2동 주민총회가 2월 26일 운봉초등학교 체육관에 치러졌다.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가 제안한 마을 사업을 투표하는 절차다.
주민총회에 프로그램 소개 차 전시를 기획하면서 참여하게 됐다. 남 앞에 잘 서지 않는데 주민 공동 개회 선언을 해 달라는 제안을 받았을 때 부담스러우면서도 기뻤다. 짧은 순간이었지만 공동 개회 선언은 잊지 못할 것 같다.
그리고 마을 일을 원탁토론회와 설문조사 등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정리해 주민 투표에 의해 결정하는 주민총회는 꼭 필요하다는 생각을 다시금 하게 됐다.
주민총회를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고 노력하신 반송2동 주민자치회 모든 분들에게 박수를 보내며, 올 한해도 사업이 잘 진행되어 행복한 반송이 되길 빌어 본다.
2021년 반송2동 주민자치회 도시재생분과에서 실시한 목공 수업을 수강하면서 처음으로 우드버닝을 체험했다.
단 한번의 수업으로 우드버닝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어 열심히 과정별로 자격증을 하나하나 취득하기 시작했고, 마침내 우드버닝 전문강사 자격증까지 취득했다. 그리고 평소 바람이었던 아버지의 수목명찰을 직접 만들고, 지금은 주민자치프로그램에 강사로 활동을 하고 있어 보람을 느낀다.
박미화(반송2동)

독자마당-반송2동 주민총회에 참여하고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독자마당-반송2동 주민총회에 참여하고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