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2월 주요 의정 활동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홍보협력과 작성일 2023.03.02

지방의회법 신속 제정 촉구 건의안 채택
(심윤정 의원 외 19명)
해운대구의회는 2월 13일 제270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심윤정 의원이 대표 발의한 지방의회법 신속 제정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2022년 1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시행에도 지방의회는 지방자치법 중 일부분에 그치고, 의회사무기구 조직·운영이 지자체장에 종속돼 있어 기관 독립에 따른 법적 지위 부여와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지방의회법 제정이 절실하며, 국회가 신속처리대상안건으로 지정해 지방의회가 지방자치단체와 동등한 법률적 지위 및 관계를 만들 것을 촉구했다.

고리원전 부지 내 사용후 핵연료 건식저장시설
설치 반대 결의안 채택 (원영숙 의원 외 19명)
해운대구의회는 2월 17일 제270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원영숙 의원이 대표 발의한 고리원전 부지 내 사용후 핵연료 건식저장시설 설치 반대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번 결의안은 한수원과 국회는 지역주민 동의 없이 추진하는 고리원전 부지 내 사용 후 핵연료 건식저장시설 설치 계획과 영구 저장 시설에 대한 마스터플랜 없이 발의된 고준위 방사성 폐기물 특별법안을 즉각 철회하고, 부산시와 해운대구는 명확한 입장표명과 함께 적극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2월 주요 의정 활동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