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의회소식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2.01.28

부산시 구·군 의장협의회
월례회 참석

부산시 구·군의회 의장협의회(회장 이명원)는 지난 12월 23일 수영구의회에서 12월 월례회를 진행했다. 이명원 회장(해운대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각 구·군 의장 10명이 참석해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른 인사권 독립 등 지방의회의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청년회의소 전역식 및
신·구 임원 이·취임식 참석

이명원 해운대구의회 의장이 1월 8일 마리나 컨벤션웨딩홀에서 열린 해운대청년회의소 전역식 및 신·구 임원 이·취임식에 참석해 신·구 임원의 노고를 치하하며 격려했다. 해운대구의회는 해운대청년회의소와 지난해 4월 청년지원사업 협력 자매결연을 맺고,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53사단 군부대에 방한물품 전달

구의회는 1월 14일 육군 53사단을 방문해 방한물품인 핫팩을 전달했다. 향토방위를 위해 소임을 다하고 있는 53사단 국군장병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명원 의장을 비롯해 구의회 의장단이 53사단 간부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구의회는 해마다 겨울철에 각계각층에 방한물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12월에는 해운대소방서에 온정을 전한 바 있다.

신년맞이 충렬사·삼절사 참배

구의회는 임인년 새해를 맞아 1월 20일 동래구 충렬사와 반송 삼절사를 참배했다. 이명원 의장을 비롯한 12명의 의원들이 참석해 구민의 안녕과 성공적인 지방자치 실현을 기원했다.

인사권 독립에 따른 임용장 수여

구의회는 1월 13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른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에 맞춰 임용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명원 의장을 비롯한 모든 구의원이 참석해 의회사무국 직원들과 함께 새로운 의회의 출발을 알렸으며, 지방의회 의장 명의의 임용장을 수여했다. 구의회는 지난해 10월부터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라 업무체계를 정비해왔다. 1월 1일자 직제개편을 통해 홍보정책팀을 신설하고 의정지원팀, 의사운영팀 3팀 체제로 변경했고, 의회 근무 직원을 공개 모집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의회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소통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