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제8대 전반기 상임위원회 발자취 - 의회운영위원회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0.08.05

공부하는 의회 믿을 수 있는 의회

제8대 전반기 해운대구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위원장 원영숙 의원, 간사 박기훈 의원과 6인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의회운영위원회는 제236회 정례회에서 해운대구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를 제정해 의원 역량 강화 및 의정발전에 필요한 연구단체 조직의 근거를 마련했다.
구의원들은 마을 민주주의 연구회, 4차 산업혁명시대 지방의회 대응전략연구회 등의 연구단체를 결성해 다양한 정책을 개발하고 입법 활동의 전문성을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해운대구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지급 등에 관한 조례, 해운대구의회 의원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 조례 등의 개정을 통해 의원들의 청렴한 직무수행과 지방자치에 대한 주민들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힘썼다.
또한, 국외 최초로 평화의 소녀상을 세운 미국 켈리포니아주 글렌데일 시의회와의 우호협력 도시 협정 체결안을 심의 및 의결해 교류의 저변을 넓혔다.
지난 제247회 임시회에서는 코로나19 피해 극복 지원을 위해 구의원들의 공무국외연수비와 상반기 국내연수비 예산 삭감을 골자로 하는 의회사무국 2020년도 제1차 추가경정 예산안을 의결해 코로나사태로 어려움에 처한 주민들과 함께 해왔다.

제8대 전반기 상임위원회 발자취 - 의회운영위원회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제8대 전반기 상임위원회 발자취 - 의회운영위원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