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구의원 릴레이 인터뷰 박지해 의원(반여1·4동)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홍보협력과 작성일 2023.08.03

겸손 소통 공감하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구의원으로서 가장 잘했다고 생각하는 일과 아쉬웠던 점은
주민도시보건위원회와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무엇이 구민을 위한 것인지 항상 고민하며 열심히 발로 뛰고 있다.
예산안 심의·확정, 결산 승인, 행정사무감사 등 여러 의정활동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바다를 향한 살인,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 철회 결의안을 대표 발의한 일이다. 비록 부결됐지만, 주민들께 전하고 싶은 말씀을 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다.
의정활동을 하다 보면 구민의 이익과는 상관없는, 때론 불필요하고 소모적인 논쟁이 발생하곤 한다. 건전한 논쟁은 해운대 발전에 초석이 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의회와 의원의 존재 필요성에 대한 의구심만 불러일으키게 될 것이다. 모두가 양보해 협력하면 주민을 위한, 해운대 발전이라는 최선의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지역 주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
해운대를 세계적인 문화·예술도시로 만들고 싶다. 문화나 예술이라고 하면 나와는 상관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종종 있다.
일상에서 다양한 형태로 다양한 목소리를 내고 있는 문화·예술을 주민들이 쉽게 체감할 수 있고, 주민 곁에 자연스레 녹아 있는 문화·예술도시가 되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
반여1·4동 지역구 의원으로서는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복지와 교육 환경, 어르신들의 삶의 동반자가 되어 드리는 케어 환경 조성에도 앞장서겠다. 그 시작으로 반여도서관 어린이 문화복합시설을 쾌적하게 만들어 어린이와 부모, 지역주민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겠다.
그 누구도 소외받지 않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더 겸손하고, 더 소통하며, 더 공감하여 주민과 함께하는 구의원 박지해로 기억에 남도록 성실히 의정활동에 임하겠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구의원 릴레이 인터뷰 박지해 의원(반여1·4동)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