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촉구 결의안 채택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홍보협력과 작성일 2023.01.02

해운대구의회(의장 심윤정)는 12월 20일 제269회 정례회 3차 본회의에서 이상곤의원이 대표 발의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번 결의안은 수도권 집중현상과 지방소멸을 막기 위해서는 지방의 미래 먹거리를 만들어 가야 하며, 이를 위해 정부와 부산시 그리고 우리 모두가 한 뜻 한 목소리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 통합LCC본사 부산 유치, 가덕신공항 조기 건설,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함께 해야 할 것이며, 해운대구의회도 부산의 미래 그리고 해운대의 미래와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그동안의 염원을 담아 다음과 같이 결의했다.

하나. 가덕신공항의 조기 건설과 지역 거점항공사의 존립을 위해 통합LCC본사 부산유치를 촉구한다.

하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안전성이 확보된 최적공법 발굴 및 공기 단축을 통한 가덕신공항의 빠른 건설을 촉구한다.

하나.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 다 함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촉구한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촉구 결의안 채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