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제184회 구정질문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11.18

실효성있는 인권증진사업을/김광모 의원(우1·2동, 중1동)


질  인권증진조례에 따른 사업예산 확보방안은 무엇이며, 장애인 차별금지 및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등 실효성 있는 인권증진 사업이 필요하다고 판단된다. 이의 추진을 위해 전담인력을 배치하거나 인권센터를 건립할 계획은 없는지 답변 바란다.


답  본격사업 추진을 위한 예산은 국가인권증진위원회 부산사무소와 협의후 내년도 예산에 반영하겠다. 관련분야 경험 직원이나 자격증 소지자를 별도 채용하는 방안도 검토하겠다. 인권증진센터를 건립하는 것은 당장은 불가하므로 관련 부서내 별도 공간을 확보하고, 추후 신청사 입주시 확보토록 노력하겠다.


내실있는 발전계획 추진을/화덕헌 의원(중2동, 좌2동, 송정동)


  2030해운대 비전과 장기발전계획 용역개발비와 핵심내용은 무엇이며, 발주목적은 달성되었는지. 지구 온난화에 따른 대비책은 무엇이며, 2030 보고서는 증가하는 복지수요 및 노령화 문제, 기후변화 같이 주민밀접 부분에 있어서는 매우 부실한 연구결과라고 판단된다.


  2030 해운대 장기발전계획은 4억 2백만원의 용역비를 들여 도시경쟁력 극대화를 위해 실시했으며, 관광도시 위상에 걸맞은 정책수립의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6가지의 녹색성장 사업이 포함되어 있으며, 구 자체 지구온난화 대비책 마련은 사실상 어렵다. 재정부담 감소를 위해 민자사업이 포함됐으며, 필요시 수시로 별도 계획을 수립해 나가겠다.


구청사 이전 제대로 추진/김진영 의원(재송1·2동)


질  별관건립 관련 동별 설명회를 개최하면서 주민 궁금증을 어떻게 해소했으며, 이전 반대 주민들에게는 어떻게 추진했는지. 별관내 유치시설에 대한 주민설문 결과는 어떻게 반영되었으며, 별관은 사실상 문화복지시설로서 용도변경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중1동(주민거부)을 제외한 전 동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해 주민의견은 충분히 수렴했으며, 청사 이전을 반대하는 우·중·좌동 주민을 대상으로도 지난 2009년부터 여  러 차례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유치시설은 주민설문 결과를 대부분 수용했으며, 별관은 일부 부서가 이전 예정으로 별관명칭 사용은 타당하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제184회 구정질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