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제184회 5분발언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11.18

청사 별관건립에 대해/최성관 의원(우1·2동, 중1동)


지난 15일 실시설계도 끝나지 않은 청사 별관 기공식이 개최됐다. 사회환원금 기부를 약속한 3사의 약속불이행을 우려하는 것은 산업화의 주역을 폄하하는 것이며, 감사패는 재송발전협의회가 아니라 불편을 감수한 우1동 주민에게 주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별관 우선 건립으로 향후 신청사 건립시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주기 바라며 주민설명회는 동별 순회보다 의회에 먼저 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의회의 격에 걸맞은 예우를 해주기 바란다.


수영강 시설물 정비 촉구/김성래 의원(반여1·4동)


원동교 주변의 운동시설은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매일 족구를 하며 체력을 증진하고, 생활의 활력소를 얻는 장소로 애용되고 있다.
그러나 수영강 건너편에 위치한 동래구 족구장에 비해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고 있어 주민들의 불만이 많은 실정이다.
구에서는 원동교 주변 족구장에 시설물을 보강할 계획이 있는지, 또한 원동교 옆 동해남부선 복선화공사 사업지역에 대한 자전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대비책은 있는지 궁금하다.


상생의 리더쉽 발휘를 기대하며/이명원 의원(반여1·4동)


반여1동은 내년 2월 준공예정인 홈플러스 공사로 인해 많은 주민불편은 물론 중소 상인들은 생계에 치명적 위협을 받고 있다.
미흡한 교통영향평가 결과는 새벽부터 어린이보호구역에 대형트럭이 활보하도록 하고 있으며 지역주민과 상인을 두 번 죽이고 있다.
동래 전통시장 보호를 위해 동래구가 요청해온 의견은 행정구역이 다르다는 이유로 받아들이지 않는 등 약자의 고통은 철저히 외면하고 있다. 성숙한 상생의 리더쉽 발휘를 기대해 본다.


구남로 간판정비 사업에 대해/이상희 의원(비례대표)


무질서한 간판은 시민안전과 건강, 정서를 위협하고 도시 경쟁력을 저하시킨다. 간판정비사업은 획일적인 관주도, 지역상권과 연계되지 못한 점, 주민참여 부족과 관리방안 부재로 인해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현재 구남로를 간판이 아름다운 시범거리로 추진중인데, 관 주도가 아닌 주민참여에 의한 새로운 간판문화 조성 및 관련 법률을 개선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 획일적 정비보다는 다양성을 고려한 디자인을 지원하는 방안도 필요하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제184회 5분발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