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의원동정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6.04

주민도시보건위원회 현장방문
주민도시보건위원회(위원장 최준식)는 제181회 임시회기간 중인 지난 20일 해운대종합사회복지관, 영진종합사회복지관, 반송종합사회복지관 등을 방문했다.
구의원들은 2011년 복지관 기능보강사업(시설 개보수) 현장을 둘러보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고리원전 중단 결의안 채택
구의회(의장 라외순)는 제18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고리 핵발전소 1호기 가동중단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지난 17일 열린 본회의에서 화덕헌의원이 대표 발의한 결의안은 정부와 부산시, 한수원이 핵발전소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해운대 주변 핵발전소의 종합적인 안전대책을 수립함과 더불어 고리 1호기 연장가동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전국 시도, 시군구, 한수원 등에 결의내용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공문도 발송했다.


송정초 동문회 체육대회 참석
지난 1일 송정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린 송정초등학교 총동문회 체육대회에 참석한 구의회 라외순 의장은 송정초 출신들이 지역뿐 아니라 전국에서 역량을 발휘해 모교의 명성을 드높이고 있으며, 선·후배간 굳건한 단결력과 화합으로 해운대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다하고 있다며 행사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어린이날 행사 참석
지난 5일 동부산대학에서 펼쳐진 어린이날 행사에 구의회 라외순 의장을 비롯한 이상기 이안호 화덕헌 의원 등이 참석해 어린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어린이벼룩시장 참석 격려
지난 5일 어린이날 개최된 어린이 벼룩시장에 참석한 구의회 라외순 의장은 어린이들이 스스로 물건을 판매한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뜻 깊은 행사라면서 참석한 어린이들과 행사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구·군 의장단 정례회의 참석
지난 11일 오전 11시 사하구의회가 주관한 부산시 구·군의장단 정례회의에 구의회 라외순 의장 등이 참석해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해운대스포츠클럽 창립 축하
지난 14일 오후 3시 장산 인조잔디구장에서 개최된 해운대 7330 스포츠클럽 창립대회에 참석한 구의회 라외순 의장은 일주일에 3번, 하루 30분 운동하자라는 슬로건 아래 새롭게 발족하는 7330 스포츠클럽 창립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전 구민들에게도 전파되어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해운대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결산검사위원 위촉장 수여
지난 20일부터 6월 8일까지 20일간 실시하는 2010년 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위해 구의회는 지난 20일 정성철의원 및 공인회계사인 정현모, 김관수, 전 해운대구청 세무과장을 역임한 이권재씨를 결산검사위원으로 선정해 위촉장을 전달했다.


자매도시 하동군의회 초청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구의회와 자매도시인 경남 하동군의회(의장 황영상)를 초청해  양의회간 활발한 교류로 지역발전을 위해 다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했다.


건강증진센터 2주년 축하
지난 19일 오후 3시 반송보건지소에서 열린 건강증진센터 개관 2주년 기념식에 참석한 의장은 봉사와 나눔활동을 통한 건강한 삶을 위해 건강증진센터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주기를 당부하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오케스트라 달빛음악회 참석
지난 21일 오후 5시 APEC 누리마루하우스에서 가진 해운대 청소년오케스트라 달빛음악회에 참석한 의장은 5회째를 맞는 해운대 청소년오케스트라 달빛음악제는 주민들에게 정통 클래식음악뿐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행사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청년연합회 체육대회 격려
지난 22일 보건고등학교에서 열린 해운대구 청년연합회 제23차 체육대회 및 회원가족 단합대회에 참석한 의장은 청년연합회의 지역사회를 위한 헌신적인 봉사와 희생 덕분에 해운대가 성장과 발전을 이룩하고 있다며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장애인의 날 행사 격려
지난 24일 요트경기장에서 열린 제31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한 구의회 라외순 의장은 성숙한 시민의식을 바탕으로 장애인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자며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의원동정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의원동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