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의원동정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0.11.05

지역발전정책 설명회 참석
10월 4일 동남권광역경제발전위원회 주관으로 부산롯데호텔에서 개최된 지방의회 의원 초청 지역발전정책 설명회에 해운대구의회 전의원들이 참석해 정부의 지역발전 정책과 추진방향, 동남권 광역경제발전시책 추진상황과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제천국제한방 엑스포 참석
10월 6일 해운대구의회와 자매결연한 제천시의회에서 개최하고 있는 2010 제천시 국제한방 바이오 엑스포에 해운대구의회 의원들이 모두 참석해 양의회간 지속적인 교류협력과 지역발전과 우호증진을 약속하고 더불어 제천 한방 엑스포의 성공을 기원했다.



구·군 의장단 정례회 참석
10월 7일 강서구의회에서 주관한 부산시 구·군 의장단 정례회에 라외순 의장 등이 참석해 주요 현안 등을 논의했다.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참석
10월 7일 요트경기장에서 펼쳐진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에 해운대구의회 모든 의원이 참석해 축하와 함께 해운대가 명실상부한 영화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의회에서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달맞이 문화거리 축하
라외순 의장은 10월 8일 달맞이 해월정 광장에서 열린 제1회 달맞이 문화거리 체험행사에 참석해 달맞이 문화거리 체험행사는 달맞이를 찾는 방문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등의 문화체험 뿐 아니라 아이들에게는 교육적인 효과도 기대 된다고 하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달맞이언덕을 더욱 아름답게 가꾸는 역할을 기대한다며 축하했다.



구청장기 축구대회 참석
10월 10일 장산인조잔디구장에서 열린 제28회 해운대구청장기 축구대회에 의장과 최준식·정성철 의원이 참석했다.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축구 동호회 회원 여러분들은 평소 축구를 통한 심신 단련과 지역사회 발전과 화합을 위한 끊임없는 성원으로 다른 체육동호회의 모범이 되고 있으며, 그동안 준비한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좋은 성적 거두길 바란다며 행사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재송포 축제 참석 격려
10월 10일 재송포 축제에 라외순 의장, 윤병주 부의장, 김진영·화덕헌 의원이 참석했다. 의장은 4회째를 맞는 재송포 축제는 재송지역의 주민화합과 건전한 여가선용에 크게 기여했고, 앞으로도 재송주민들의 단합된 모습과 정이 넘치는 특색 있는 지역축제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 며 축하했다.



동백섬문화관광축제 참석
10월 10일 동백섬에서 열린 동백섬문화관광축제에 참석한 의원들은 행사를 축하했다.
 동백섬문화관광축제는 특색 있는 볼거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문화행사로, 15회째를 맞는 최치원 선생 추념헌공다례제는 지역문화 인프라구축과 문화수준 향상에 기여함은 물론 매력 있는 세계일류도시 해운대를 만들어 가는 커다란 촉매 역할을 해줄 것으로 생각한다며 행사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주민보건도시위 현장방문
주민보건도시위원회(위원장 최준식)는 10월 22일 우2동 부산시립노인 치매요양병원 부지조성과 도로개설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제177회 임시회 중 당면현안에 대한 현장시찰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의원들은 관계자들에게 공사 중 발생할 수 있는 제반 문제들에 대하여 철저한 관리를 통해 주민피해를 최소화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의원동정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의원동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