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영상뉴스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길 바랍니다.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59회

영상뉴스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서정우 작성일 2021.07.02

1. 6월 1일, 해수욕장 안전개장

# 오프닝 (해운대공원 수국꽃밭)안녕하세요! 해운대가 pick한 뉴스 해픽의 김난희입니다.제가 나와 있는 이곳은 해운대공원 동백숲인데요.푸르른 해운대해수욕장의 바다와 어우러진 파스텔 빛 수국을 보니제 텐션도 UP되는 기분입니다! 이 느낌 살려서~활력 넘치는 해운대의 다양한 소식들 만나볼까요? Let's go!!

#1. <해운대구, 6월 1일 해수욕장 안전개장>

코로나 걱정은 NO! 해수욕장 안전 개장!(코발트블루 물결 눈부신 바다~야경이 눈부신 도시는 어때? )(노래 - 라붐 ‘상상더하기’ )6월 1일부터 해운대해수욕장 300m, 송정해수욕장 150m 구간이 개장했습니다.6월은 안전개장 기간으로 파라솔이나 샤워장·탈의장 등 시설물은 운영하지 않고 인력을 배치해 안전관리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 안.전.제.일! )해수욕장 내 코로나 제로를 목표로 스마트한 방역시스템을 구축하여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해수욕장을 만드는 데 만반의 준비를 마쳤습니다.안심콜을 도입해 해수욕장 방문이력을 관리하고, 해수욕장 근무자 전원에게 ‘체온스티커’를 부착해 발열을 체크합니다.( 해운대구 재간둥이~ )또한 해수욕장 안전과 방역 관리에 드론을 도입했는데요. 물놀이금지구역 정찰 및 이안류 발생 감시, 해파리출몰 등 안전사고 경고 방송과 코로나 방역수칙 위반사항 정찰, 계도 활동을 펼치게 됩니다. ( 해운대구가 해운대구 했네! )특별히 송정해수욕장에서는 송정을 대표하는 ‘서핑’과 지구온난화와 환경파괴로 고통 받는 북금곰을 접목한 정크아트 작품 7점을 전시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2. 현 구청사 활용 ‘이건희 미술관 유치’

#2. <현 구청사 활용 ‘이건희 미술관 유치’>

'이건희 미술관', 부산 문화중심 해운대가 최적지!( 철이 없었죠..청사에 미술관 유치하는 걸 이제 생각했다는 게... )(사진 - 유튜브 B대면 데이트 최준)해운대구가 '이건희 미술관'의 유치를 선언했습니다.2024년 연말 완공을 목표로 해운대구청 신청사를 재송동으로 이전하고, 중동의 현 청사를 이건희 미술관으로 활용할 계획인데요. ( 플렉스 해버렸지 뭐야~ )미술관 유치가 현실화될 경우, 청사 활용 방안도 찾고 구청사 이전에 따른 경기 침체를 우려하던 상인들의 걱정도 덜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누이 좋고 매부 좋고, 꿩 먹고 알 먹고!)해운대구는 해운대해수욕장 등의 천혜의 자연자원에 다수의 특급호텔과 볼거리·즐길거리가 즐비해 전국 최고의 관광 인프라를 자랑하며,부산시립미술관을 비롯해 한강이남 최대의 갤러리 밀집지이자 부산국제영화제,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 국제컨벤션 행사가 일 년 내내 열리는 문화예술도시이기도 한데요. ( 해운대구의 멋짐에 치얼스~ )이런 해운대구에 '이건희 미술관'이 더해진다면 세계적인 문화예술의 중심지로 발돋움할 것으로 많은 기대가 됩니다.

3. 매니페스토 2년 연속 SA 최고등급 달성

#3. <매니페스토 2년 연속 SA 최고등급 달성>

구민과의 약속 잘 지키는 해운대구, 2년 연속 매니페스토 최고등급 달성했다!( 변치않는 영원한 사랑을 약속해줘 / 핑클 - 영원한 사랑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해운대구가 2년 연속 최고등급인 SA등급을 받았습니다. ( 박수~ )해운대구는 7개 분야 78개 공약으로 균형발전 12건, 교통 15건, 안전 10건, 관광 15건, 경제 9건, 복지 9건, 공감행정 8건의 공약사업 중 55건을 완료·이행해 70.5%의 이행완료율을 기록했는데요.이는 전국 평균인 54.1%, 부산시 평균인 56.01%보다 훨씬 높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와우! )공약은 구민들과의 약속인 만큼 잘 지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 눈에 쏙쏙 들어오는 해운대구 이야기 Hey! Hey(해이)!

<해운대 나눔과행복병원 협약>퇴원환자의 일상 복귀를 돕는 의료-행정서비스 체계 구축을 위해 민간병원과 협약을 체결했다!( 해며든다... )

(자막)해운대구이야기 Hey!_1‘해운대나눔과행복병원’과 협약“퇴원 이후에도 돌봐드립니다”

<청소년안전망 MOU 체결>위기 청소년을 위한 안정망 구축에 민관이 함께 협력해 나간다!( 해운대 구청 레게노! )

해운대구이야기 Hey!_2‘청소년 안전망 H-워너비’ 구축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기원

<해운대 청년채움공간, 소통서포터즈 발대식·청년토크쇼>'청년채움공간' 운영에 청년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는다!( 너의 목소리가~ 들려~ )

해운대구이야기 Hey!_3소통 서포터즈 11명 선발발대식 및 청년토크쇼 진행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59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59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서정우
  • 문의처 051-749-1688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