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구정뉴스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길 바랍니다.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62회

구정뉴스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서정우 작성일 2021.10.01

 # 오프닝

안녕하세요! 해운대가 pick한 뉴스 해픽의 김난희입니다.활력 넘치는 해운대의 따끈따끈 새로운 소식!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만나볼까요? Let's go!!

#1. <해운대구, 전국 자치구 최초 ‘장산 구립공원’ 지정>

해운대구, 전국 자치구 최초로 장산을 '구립공원'으로 지정!( 보이니 그 유일함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말야 / 아이유 - celebrity )'자연공원법'에 의하면 자연 생태계가 우수한 지역을 지정 주체에 따라 국립, 시립, 도립, 군립, 구립공원으로 나누는데요. 구립공원 지정은 해운대구가 전국 첫 사례로, 이번에 지정된 공원 면적은 해운대구 면적의 31.7%에 해당하는 16.342㎢로 무려 구 전체 산림면적의 55.9%를 차지합니다. ( 와우! )그간 장산 내 국유지의 경우 여러 기관에서 나눠서 관리를 하다 보니 장산의 보전과 이용을 위한 통합적인 관리 시스템이 없었는데요. 장산 구립공원 지정으로 협의 권한을 구가 가짐으로써 장산의 통합적인 관리는 물론 체계적인 산림 보존이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 옳다구나~ 좋다! )해운대구는 '공원구역' 지정 고시에 이어 실질적인 장산 생태복원과 보존에 관한 공원계획을 수립하고, 내년 5월부터 구립공원 산림보전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입니다.

#2. <굉음 근절 '소음기준 하향 건의 국민청원' 실시>

해운대 주민들의 편안한 밤을 위해 소음 허용 기준치 하향 건의!( 해운대구 렛츠 기릿! )매년 여름철이면 스포츠카, 오토바이의 굉음과 폭주로 불편을 호소하는 주민이 많은데요. 최근엔 코로나19로 배달 오토바이가 급증하면서 불안과 수면장애를 호소하는 민원이 크게 늘었습니다. ( 굉음, 폭주 이제 그만~ )하지만, 터무니없이 높은 자동차·이륜차 소음 허용기준치 때문에 굉음 유발차량을 현장에서 적발해도 단속을 할 수가 없는 상황인데요.이에 해운대구는 소음·진동관리법 시행규칙 제29조 및 제40조에 규정된 차량 소음 허용 기준을 체감 정도에 맞게 80 데시벨로 낮추는 법 개정 건의 국민청원을 올려 근본적인 해결에 나섰습니다. ( 불타는 소통 최고! )국민청원은 10월 15일까지 진행되니, 굉음·폭주운행 근절을 위해 함께 해주세요!( 많관부! )

#3. <침수 해소 선제적 대응 효과 톡톡>

해운대구, 지역별 하수도 정비와 대천호수 준설로 침수 피해 감소!( 얼마면 돼, 얼마면 침수 피해 예방하겠어 )해운대구는 지난해 7월, 태풍과 집중호우 이후 올 초부터 상습침수 예방에 나섰습니다. 그 결과 이번 여름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었는데요. ( 박수~ )먼저 지역별로 하수관 교체, 소규모 집수시설 설치 등 하수시설물 162개소를 정비하고 하수도관 3백여 곳에서 물 흐름을 막는 생활 쓰레기와 흙을 퍼냈습니다.또, 10년 만에 대천호수의 퇴적된 토사를 준설해 호수 담수량을 회복시켜 우동·중동 일대의 침수 위험을 줄였습니다. ( 해운대구 행정 완내스♥ )뿐만 아니라 침수해소를 위한 중장기적인 대책도 마련했는데요. 구청 주변, 구남로, 해운대시장 일원 등을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으로 지정해 현재 하수도정비 개선대책 용역을 진행 중입니다.해운대구는 앞으로도 기본에 충실한 재난 대응을 통해 구민들의 안전을 지키겠습니다! ( 멋짐 폭발 )

한 눈에 쏙쏙 들어오는 해운대구 이야기 Hey! Hey(해이)!

<대천공원 사방사업 주민설명회>대천호수 내 토석류 유입을 방지하기 위한 대천계곡 사방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나이스~ )

(자막)해운대구이야기 Hey!_1

산사태와 토석류 예방집중호우 및 태풍에도 안심

<반송큰시장 상인회, 취약 계층 아동에 간식 꾸러미 지원>반송큰시장 상인회가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간식 꾸러미를 지원했다!( 하트 뿅 )

해운대구이야기 Hey!_2

지역아동센터에 건강 간식 전달추석맞이 온정의 손길 전해

<통합자원봉사지원단 발대식>다양한 재난현장에서 앞장서서 봉사하는 '통합자원봉사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진짜가 나타났다! )

해운대구이야기 Hey!_3

올해 1월 구성…재난현장서 활동재난상황 속에서도 든든

<하지민 선수, 한국 요트 최고 성적>해운대구청 요트실업팀 하지민선수가 우리나라 올림픽 사상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선수들 모두 응원합니다~ )

해운대구이야기 Hey!_4

2020도쿄올림픽 요트 종합 7위한국 요트 최고 성적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62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62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소통협력과  서정우
  • 문의처 051-749-1688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