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영상뉴스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길 바랍니다.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63회

영상뉴스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서정우 작성일 2021.10.29

  # 오프닝

안녕하세요! 해운대가 pick한 뉴스 해픽의 김난희입니다.활력 넘치는 해운대의 따끈따끈 새로운 소식!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만나볼까요? Let's go!!

#1. <해운대 트라이애슬론 월드컵 성황>

해운대구가 '2021 WT 해운대 스프린트 트라이애슬론 월드컵'을 개최했다!( 달려라, 달려! )트라이애슬론 월드컵은 세계랭킹 65위 내 남녀엘리트 선수들이 참여해 수영, 사이클, 달리기를 연이어 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국제대회인데요.  ( 해운대구 클라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올해는 동호인 대회 없이 엘리트대회만 개최됐지만, 140여 개국에 인터넷으로 생중계되면서 전 세계 많은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었습니다. ( We Are the One~ We Are the World~ )해운대구는 대회기간동안 빈틈없는 방역으로 선수들의 안전도 지키고, 성황리에 트라이애슬론 월드컵을 잘 마무리했습니다.

#2. <해운대구, ‘홍콩 퓨쳐 텐스 디자인 어워드’ 수상>

해운대구와 해운대기술교육원이 함께 진행하는 ‘업사이클 클로젯 프로젝트’가 홍콩 퓨처 텐스 디자인 어워드' 공동수상을 했다! ( 해운대구가 해외 시상식 찢었다! )'홍콩 퓨처 텐스 디자인 어워드'는 홍콩디자인연합회가 젊은 디자이너들의 혁신적인 디자인에 대해 시상하는 상인데요. 해운대구가 홍콩 디자인 어워드의 첫 해외 수상자이기도 하다는 사실! ( 박수~ )‘업사이클 클로젯 프로젝트’는 옷장 속에 잠자고 있는 옷을 활용해 가치를 높이는 활동으로, 주민들이 입지 않는 옷을 가지고 기술교육원을 찾으면 간단한 봉제교육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업사이클 가방을 만들 수 있는데요. ( 해운대구가 주는 소확행! )해운대기술교육원에서 봉제교육을 이수하고 창업한 경력단절여성들이 재능 나눔 강사로 참여해 환경도 살리고 일자리도 창출하는 일석이조 효과가 기대됩니다! ( 해며든다, 해며들어♥ )

#3. <해운대구-밀양시 우호교류 협약 체결>

해운대구, 밀양시와 상생 협력 약속!( 약속해줘~ / 영원한 사랑 - 핑클 )해운대구가 경남 밀양시와 상생과 협력을 위한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했습니다. ( 밀양시, 만반잘부! )이번 협약에 따라 공무원, 민간·사회단체 등 인적교류 활성화를 비롯하여 경제, 문화, 예술, 관광 등 지역사회 전반에 걸쳐 상호협력하게 됩니다. ( 너무 잘됐다~ )해양과 내륙이라는 상반된 지역특성을 가진 두 도시가 서로의 장점과 매력을 공유하며 함께 발전해 나가기 위해 적극적으로 교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인데요.해운대구와 밀양시의 만남이 지자체 협력의 모범 사례가 될 수 있길 희망합니다. ( 해운대랑 밀양, 찐친하자! )

한 눈에 쏙쏙 들어오는 해운대구 이야기 Hey! Hey(해이)!

<해운대를 바꾸는 시간 특별 강연회>

역량 있는 구민강사를 발굴하는 '해운대를 바꾸는 시간' 특별 강연회를 진행했다!( 해바시 핵꿀잼! )

(자막)해운대구이야기 Hey!_1‘해바시’ 특별강연회 진행구민이 뽑은 우수 강사들의 이야기

<해운대구 노인의 날 기념행사>

해운대구가 '제6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경로효친의 의미를 되새겼다!(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

해운대구이야기 Hey!_2모범어르신 등 23명 표창패 수여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 전해

<어르신 이‧미용 봉사활동 / 계절김치 담그기 행사>

지역 주민들이 참여해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봉사의 기쁨을 나눴다!( 폭풍감동♥ )

해운대구이야기 Hey!_3청사포 마켓에서…이·미용과 네일아트 봉사 진행해운대구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계절김치 나눔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63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63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서정우
  • 문의처 051-749-1688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