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구정뉴스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길 바랍니다.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66회

구정뉴스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서정우 작성일 2022.02.18

1. 21년 만에 신청사 건립 속도

추진 21년 만에 해운대구 신청사 이전 확정됐다!( It's alright 우리 청사로 가자~ / 우리 집-2PM )해운대구 청사 이전 사업이 중앙 투자심사를 통과하며 속도를 낼 전망입니다. 신청사는 2023년 착공을 거쳐 2024년 12월에 완공할 계획인데요.현 해운대구 청사는 1981년에 지어져 건물이 낡은 데다 주차공간이 부족해 방문객들이 불편을 호소하기도 했습니다. ( 뚁땽해ㅠㅠ )해운대구 새 청사는 센텀초등학교 맞은편 해운대구문화복합센터 앞 빈터에 지하 2층, 지상 8층 규모로 지어져 직원과 민원인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와우! )한편 해운대구는 신청사 이전에 따른 현 청사 주변의 공동화를 막고 인근 상권과 연계한 최적의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인데요. 관내 전역을 대상으로 주민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전문가 포럼 등을 개최해 2023년까지 최종 활용 도입시설을 결정할 방침입니다.  (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

2. 지자체 연대, 차량 소음허용기준 강화 요구

편안한 주거생활을 방해하는 차량 굉음 폭주운행 근절!( 끝날 때 까진 끝난 게 아니다! )해운대구는 자동차와 이륜차의 굉음·폭주로 인한 주민 생활불편,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위반차량 적발 등 굉음운행 근절을 위해 노력해왔는데요. 지난달에는 해운대구를 비롯한 전국 15개 기초단체가 모여 '차량 소음기준 하향 법령 개정을 위한 공동선언문'을 발표했습니다. ( 짝짝짝~ 박수~ )지방자치단체연대는 소음·진동 관리법령에서 정한 소음 허용기준인 이륜차 105㏈(데시벨), 자동차 100㏈을 건설현장의 소음 허용 수준인 80㏈로 낮출 것을 정부와 국회에 촉구하고, 특히 새로 제작해 출고하는 차량뿐 아니라 현재 운행되고 있는 차량도 이 소음 허용기준을 적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는데요. ( 누가 소음을 내었어. / 궁예ver.  )연대는 국민의 편안한 생활환경 보장과 굉음 운행 근절을 유도하기 위해 선언문 발표에 이어 공동건의문을 작성해 환경부, 국회, 대선후보 캠프에도 전달할 계획입니다. ( 끝까지 화이팅!  )

3. 폐교된 반여초, 부산환경체험교육관 조성

폐교된 옛 반여초등학교, 에코스쿨로 다시 태어난다!( 나 에코스쿨 좋아하네~♥  )해운대구는 부산환경체험교육관 '에코스쿨' 조성을 위해 관계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서울시에 이어 전국 두 번째로 조성되는 국가 환경체험교육관인 에코스쿨은 오는 2024년까지 총사업비 297억 원을 투입해 반여초 본관 부지에 들어서게 되는데요. ( 대박! 박박! )제로에너지와 최신기술을 활용해 생태체험과 놀이공간, 시민쉼터로 조성할 계획이며 에코스쿨이 들어서면 전국적으로 많은 방문객들이 찾아와 지역에 새로운 활력이 넘칠 것으로 보입니다. ( 어머, 여긴 가야해~  )또한, 해운대구는 에코스쿨 조성사업과 발맞춰 옛 반여초 별관을 '반여플러스스스쿨'로 조성해 지역주민들을 위한 일자리·문화·공동체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으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됩니다!

한 눈에 쏙쏙 들어오는 해운대구 이야기 Hey! Hey(해이)!

<좌동재래시장 도로개설공사 준공>도로개설공사로 좌동재래시장 이용이 더욱 편리해졌다!( 알잘딱깔센하게 도로 완공 )

<장산구립공원 시설정비…힐링 명소로 단장>장산구립공원이 방문객들의 힐링 명소로 거듭났다!( 힐링명소 장산, 킹정하는 부분! )

<올해부터 모든 신생아 200만 원 지원>출산장려를 위해 올해부터 모든 신생아에게 1인당 2백만 원을 지원한다!( 최고다 최고! )

<해운대구 점심시간 휴무제 운영>질 높은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구청 민원실 점심시간 휴무제를 운영한다!( 1시간만 기다려 주실 거죠~? )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66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66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소통협력과  서정우
  • 문의처 051-749-1688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