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영상뉴스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길 바랍니다.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68회

영상뉴스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서정우 작성일 2022.04.04

# 오프닝

안녕하세요! 해운대가 pick한 뉴스 해픽의 김난희입니다.활력 넘치는 해운대의 따끈따끈 새로운 소식!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만나볼까요? Let's go!!

#1. <30년 만에 이륜자동차 소음기준 강화>

해운대구가 총력을 기울였던 오토바이 소음 기준이 30년 만에 강화된다!( 너의 소음들이 들려~♬ / 델리스파이스 - 차우차우(너의목소리가들려) )환경부는 이륜차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줄이기 위해 기존에 최대 105dB이었던 배기소음의 허용기준을 95dB로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굉음·폭주 차량들 꼼짝마! )그간 해운대구는 자동차와 이륜차의 굉음·폭주로 극심한 불편을 호소하는 주민들의 민원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터무니없이 높은 소음 허용기준치 때문에 굉음 유발차량을 현장 검문해도 단속할 수가 없었는데요.( 뚁땽해ㅠㅠ )이를 개선하기 위해 해운대구는 지난해 9월 오토바이 소음규제 강화와 관련한 청와대 국민청원을 올리고, 12월에는 15개 지자체와 공동선언문도 발표했습니다. 이런 노력들이 6개월여 만에 결실을 맺어 이륜차의 소음허용기준부터 이동소음 규제지역 관리까지 전반적인 소음관리 체계의 개편이 이뤄지게 된 건데요. ( 풍악을 울려라~ )한편, 환경부는 운행이륜차 배기소음 허용기준을 유럽연합의 가속주행 소음 기준 범위에 맞춰 86~95dB로 조정할 예정이라고 하니 굉음 없는 해운대, 살기 좋은 해운대의 모습 기대해주세요~

#2. <옛 해운대역사, 문화공간으로 변신>

90년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 옛 해운대역사가 청년 예술가들의 꿈을 잇는 공간으로 변신했다!( 이 기분은 뭐야 어떡해~ 아주 NICE! / ♬세븐틴-아주 NICE )옛 해운대역사에 조성한 청년예술인 창업‧주민 문화공간 ‘해운대아틀리에 칙칙폭폭’의 공사가 마무리 됐습니다. 해운대구는 한국철도와 협약을 통해 국내 유일의 팔각정 모양의 옛 해운대역사를 보존하면서 청년과 주민의 이용 공간으로 재탄생 시켰는데요. ( 부산 청년들, 해운대구민들 모여라!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는 해운대 예술 공간이라는 뜻의 ‘해운대아틀리에’와 1934년 건립된 철도역의 역사를 상징하는 ‘칙칙폭폭’을 결합해 친숙하게 부를 수 있도록 ‘해운대아틀리에 칙칙폭폭’이라 이름 지었습니다. ( 어머, 여긴 가야해! )‘해운대아틀리에 칙칙폭폭’은 지상 1층, 지하 1층 규모로 다목적전시홀을 비롯해 청년예술가 허브 공간, 복합세미나실 등으로 구성했는데요. 역사적·상징적 의미를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것은 물론 최근 관광객이 많이 찾는 구남로, 해리단길에 인접해 있어 새로운 지역 관광명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 good! good! good! )

#3. <'반여다함께돌봄센터' 조성…돌봄 공백 해결>

해운대구 '다함께돌봄센터' 4호점 조성으로 돌봄 공백 해결한다!다함께돌봄센터는 맞벌이 가정의 양육 부담을 덜고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방과 후 시설로 초등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데요. ( 걱정은 그만! )해운대구는 다함께돌봄센터 4호점 조성을 위해 지난해 3월 500세대 이상 아파트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진행했고, 돌봄 수요와 입지조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결과 반여1동 아시아선수촌아파트 주민공동시설에 설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기대 가득!! )'반여 다함께돌봄센터'는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약 26평 공간에 놀이공간, 프로그램실, 사무실을 조성했으며 사단법인 한국생태유아교육연구소가 운영을 맡아 4월에 문을 열 예정입니다. 아이 키우기 행복한 해운대구가 될 수 있도록 다함께돌봄센터에 대한 많은 관심과 지지 부탁드려요~ ( I like it ♥ )

#4. <청사포항 어촌뉴딜 사업 '첫발'>

지난 2019년 선정된 해운대 ‘청사포항 어촌뉴딜300 사업’이 도시어촌으로 가는 첫발을 내딛었습니다!( 설렌다 Me Likey Me Likey Likey Likey 두근두근두근 / 트와이스-Likey )청사포는 동해와 남해의 경계에 위치해 풍광이 아름다워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로 꼽히는데요. 99억 원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4가지 테마를 정해 연말까지 다양한 사업들이 추진됩니다. ( 너무 좋다~ )서방파제 연장과 수산물직매장 건립, 어민들의 업무를 볼 수 있는 사무공간이 들어서고, 또 지역민과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마을 안길을 정비하고 CCTV도 설치할 예정인데요. ( 박수~ 박수~ )해운대구는 청사포를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어촌으로 가꿔 관광특화 어항으로 발전시킬 계획입니다!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68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68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서정우
  • 문의처 051-749-1688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