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구정뉴스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길 바랍니다.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69회

구정뉴스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서정우 작성일 2022.05.03

#1. <장산 정상 71년 만에 개방 '새 표석비 설치'>

71년 만에 완전 개방을 앞둔 장산 정상에 새 표지석이 생겼다!( 두둥 등장! )

해운대구는 지난해 전국 최초로 장산을 ‘구립공원’으로 지정하고, 한국전쟁 뒤 군 시설이 들어서면서 민간인 출입이 통제돼온 장산 정상의 완전 개방을 추진 중입니다. ( 박수 쳐, 박수 쳐 / 2NE1-박수쳐 )

일반인이 출입할 수 없었던 장산 정상에 작은 표지석이 존재했지만, 크기가 작은데다 풍화로 마모가 심해 새겨진 글자를 알아보기 힘들었는데요. 현재 등산객들이 올라갈 수 있는 장산 정상 20m 아래 지점에도 표지석이 존재해 이곳을 장산 정상으로 알고 있는 시민들이 많았습니다.  ( 댓츠 노노! )

새 표석비는 높이 2.4m에 최대폭 1.2m 크기로 앞면에 장산과 해발고도 634m라는 글씨가 새겨졌고 뒷면에는 해운대구민 설문으로 선정한 ‘바다를 품고 하늘을 꿈꾸다’라는 문구를 넣었습니다. ( 해운대구민들 센스 봐~ )

해운대구는 안전 보강 공사를 거쳐 상반기 중에 장산 정상을 시민들에게 전면 개방할 예정이며, 새로운 표석비는 많은 등산객에게 건강과 휴식을 제공하는 이정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2. <해운대 15경·야경 10선 새롭게 선정>

해운대의 새로운 관광명소를 소개합니다!

해운대구가 관광·문화 활성화를 위해 해운대 15경과 야경 10선을 새롭게 선정했는데요. ( 어머, 여긴 가야해~ )

새로이 선정된 해운대 15경은 기존 12경에서 △청사포 다릿돌전망대 △송정옛길 △삼절사가 더해졌으며, 야경 10선은 기존 7선에서 △해운대빛축제 △송일정 일출 △리버크루즈에서 바라보는 센텀시티가 추가됐습니다. ( 크~ 완벽하다 완벽해 )

2017년에 조성한 '청사포 다릿돌전망대'는 청사포의 수려한 해안 경관과 일출, 낙조의 자연풍광을 감상할 수 있어 많은 관광객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고흐의 길로 불리는 '송정옛길'은 역사를 간직한 도심 보행길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또한 부산시 문화재자료 제1호인 '삼절사'는 임진왜란 때 순절한  삼공신을 모신 곳으로 부산 유림들이 매년 봄, 가을에 향사를 올리는 장소입니다. ( 해운대의 보물들♥ )

야경에 추가한 '해운대빛축제'는 해운대를 대표하는 겨울축제로 매년 해운대의 겨울을 밝히고 있으며, 송일정은 바다 일출 명소로 알려져 있고, '리버크루즈에서 바라보는 센텀시티'는 바다, 산, 강이 어우러진 수영강에서 바라보는 명소입니다.( 얼마나 예쁘게요~ )

해운대구는 최근 변화한 관광·문화자원과 도시 인프라 환경을 반영해 재선정한 명소들을 관광안내 책자와 지도에 소개하고, 관광투어 상품으로 개발하는 등 사계절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관광도시 해운대 짬바 어디안가죠~ )

#3. <2022 해운대 모래축제 ‘모래로 만나는 세계여행’>

국내 유일의 모래 소재 친환경 축제인 해운대 모래축제가 찾아온다!2022 해운대 모래 축제가 5월 20일부터 23일까지 해운대해수욕장과 구남로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 Yeah~ 소리 질러~ )

특히 올해는 '모래로 만나는 세계여행'을 주제로 세계 각 나라의 랜드마크를 모래작품으로 표현해 코로나로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는 시민들에게 모래축제에서 대리만족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요. ( 벌써 두근두근! )

올해 축제는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대면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안전한 축제 개최에 중점을 두고 운영할 계획입니다. ( 안전제일! )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에 7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고 있는 해운대모래축제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축제인 만큼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드리기 위해 6월 6일까지 모래작품과 구남로 꽃 전시는 진행될 예정입니다~ ( 올해도 많관부♥ )

 

단신뉴스

한 눈에 쏙쏙 들어오는 해운대구 이야기 Hey! Hey(해이)!

<반여 공동육아나눔터 개소>

육아 품앗이 기능을 가진 해운대구 최초 공동 육아 나눔터 탄생!( 열린 육아 공동체가 요기 있네~ )

(자막)해운대구이야기 Hey!_1

함께 나누는 육아의 행복부모들의 육아 소통공간

 

<반여도서관 '어린이복합문화공간'으로 변신>

해운대구 반여도서관이 어린이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다!( 반여도서관의 변신은 무죄~ )

해운대구이야기 Hey!_2

메타버스 체험관·AR 학습관 조성어린이들의 창의력·상상력 쑥쑥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69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69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소통협력과  서정우
  • 문의처 051-749-1688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