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영상뉴스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길 바랍니다.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70회

영상뉴스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서정우 작성일 2022.06.08

# 오프닝

안녕하세요! 해운대가 pick한 뉴스 해픽의 김난희입니다.활력 넘치는 해운대의 따끈따끈 새로운 소식!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만나볼까요? Let's go!!

#1. <봄꽃과 함께 즐기는 ‘해운대 모래축제’>

해운대해수욕장에서 모래작품도 보고, 세계여행도 떠나고, 봄꽃도 즐기자!( 1석 3조의 효과가 있다고~? )

'2022 해운대 모래축제'가 지난 20일부터 나흘 동안 해운대 해수욕장과 구남로 해운대광장 일원에서 펼쳐졌습니다. 아직은 자유롭게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는 현실을 반영해 ‘모래로 만나는 세계여행’을 주제로 세계 각국의 랜드마크를 모래조각 작품으로 선보였는데요. ( 여기가 파라다이스네~

)축제가 끝난 이후에도 에펠탑, 오페라하우스, 자유의 여신상, 피라미드, 타지마할, 남대문 등 다양한 모래 작품이 6월 6일까지 전시돼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할 예정입니다. ( 같이 보러갈 사람, 손! )

또한 해운대해수욕장 진입로인 구남로 일대에서는 해운대 모래축제와 연계한 '2022 화훼농가 돕기 봄꽃축제'가 열려 13만 본에 달하는 꽃과 꽃 조형물이 방문객들을 맞이했는데요. ( 어머, 어머, 너무 예쁘다! )

해운대구는 6월 6일까지 구남로 해운대광장 400m 전역을 화사한 꽃으로 수놓아 화훼농가와 시민들에게 환한 미소를 선사하고자 합니다!

#2. <대천공원 야간경관조명 조성>

해운대구가 구민의 안전을 위해 대천공원 정비를 추진했다! ( 해운대구 못하는 거 도대체 뭐야 뭐야~ )

해운대구가 작년 9월부터 추진한 대천공원 정비가 올해 5월 마무리됐습니다.대천공원은 아파트 단지와 근접해 있어 인근 주민들의 산책코스로 사랑받는 장소지만, 밤이 되면 어둡고 시환경이 좋지 않아 정비가 필요한 상황이었는데요. ( 도와줘요 해운대구~ )

대천공원 호수변을 중심으로 아름다운 자연의 빛을 담은 경관조명 설치와 노후된 탄성포장과 부식된 펜스를 정비했으며, 특히 호수변 산책로는 주변 자연과의 조화를 위해 생태환경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 따뜻한 빛을 반영하여 빛공해 없는 밤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없었습니다 )

해운대구는 대천공원이 자연과 함께 어우러지는 머무르고 싶은 공간, 모든 고민을 시원하게 날려 보낼 수 있는 힐링 공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할 계획입니다!

 

한 눈에 쏙쏙 들어오는 해운대구 이야기 Hey! Hey(해이)!

<해운대구 치매안심센터 ‘문 활짝’>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됐던 해운대구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 재개!( 해운대구치매안심센터가 다시 돌아왔다! )

<해운대구 재가의료사업 순항>

해운대구의 '재가 의료급여사업', 지역 주민들의 건강지킴이 역할!( 아아 여기는 해운대구, 재가의료사업 이상 무! 오바! )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70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70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서정우
  • 문의처 051-749-1688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