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영상뉴스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길 바랍니다.

해운대가 픽(pick)한 뉴스, 해픽! 287회

영상뉴스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서정우 작성일 2023.11.02

1. <2023 꿈꾸는 마을축제>       
10월 21일 수영강시민공원에서 ‘2023 해운대 꿈꾸는 마을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자막 / 2023 꿈꾸는 마을축제 성황리에 개최)

주민자치, 평생학습 박람회와 복지박람회를 통합한 축제로 올해 3회째를 맞았는데요, ‘살며, 사랑하며, 배우며’를 주제로 주민화합과 지역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특히, ‘2030 미래 세대를 위한 마을의 꿈’을 부제로 설정하여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분위기 조성에 힘을 실었습니다.

현장에는 주민자치, 복지, 평생학습 세 가지 분야의 프로그램이 운영됐습니다. 18개 동이 참여한 스탬프투어, 전시‧체험 부스 운영부터 30여 개의 복지시설과 기관이 참여한 체험 프로그램, 평생학습 유관기관과 학습동아리가 참여한 양말목공예, 스포츠스태킹 등 다양한 구성으로 방문객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또,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해운대 지구환경 한마당’에서는 환경그림대회, 환경노래대회도 함께 진행되어 축제의 풍성함을 더했습니다.

앞으로도 모두가 화합하는 살기 좋은 해운대의 모습, 기대해주세요~

2. <담배꽁초 ZERO 도시 해운대>

10월 10일, 해운대구문화복합센터에서 반여, 반송, 재송권역의 주민자치위원회 및  시장상인회와 ‘담배꽁초 제로 도시 해운대 만들기’ 민관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자막 / 담배꽁초 제로 도시 해운대 만들기!)

이번 협약은 지난달 해운대, 센텀, 좌동권역 민관 협약식에 이어 체결됐으며, 담배꽁초 무단투기 근절과 해꽁치 운동에 적극 나서는 것을 내용으로 하고 있습니다.
(해꽁치 내용 나올 때 자막 표출 / 해운대 담배 꽁초는 나부터 치우자)

협약식 이후, 주민들과 함께 재송시장, 센텀시티, 반여시장, 반송큰시장 일대를 중심으로 담배꽁초 버리지 않기 캠페인과 줍깅활동 활동을 진행하며 깨끗한 해운대 만들기에 힘쓰고 있습니다.

담배꽁초 없는 깨끗한 해운대, 구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한눈에 쏙쏙 들어오는 해운대구 이야기 Hey! Hey(해이)!


<학교밖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축하금 지급>
관내 거주하는 학교밖 청소년에게 1인당 30만 원의 검정고시 합격 축하금을 최초로 지원합니다! 오는 11월 말까지 해운대구 가족복지과 또는 해운대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하면 됩니다. 축하지원금은 지역화폐인 동백전 카드에 정책지원금으로 지급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자막)
해운대구이야기 Hey!_1
학교밖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축하금 지급
신청 방법 : 해운대구 가족복지과(재송동 문화복합센터 5층), 해운대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재송동 청소년수련관) 방문신청 또는 구 홈페이지 참고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 접종>
독감 유행 시기에 앞서 어르신, 어린이, 임신부, 사회배려층 대상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합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에서 가까운 위탁병원/의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운대구이야기 Hey!_2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 접종
예방접종 누리집 주소 : nip.kdca.go.kr


<달너머 별다솜 음악회>
11월 3일 저녁 7시, 달맞이 어울마당에서 <달너머 별다솜 음악회>를 개최합니다. 감성 가득한 목소리의 가수 유리상자와 알리가 출연합니다. 중2동 퓨전장구 공연도 기대해주세요.

해운대구이야기 Hey!_3
달너머 별다솜 음악회
- 11월 3일 저녁 7시, 달맞이 어울마당
- 가수 유리상자, 알리 출연

해운대가 픽(pick)한 뉴스, 해픽! 287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운대가 픽(pick)한 뉴스, 해픽! 287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서정우
  • 문의처 051-749-1688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