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해운대해수욕장 명칭 <현행대로>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5.09

85%…현재 그대로 15%… 변경 찬성


명칭변경 설문결과


해운대구는 해운대·송정 해수욕장 명칭 변경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한 결과 대다수 주민들이 현행대로에 찬성하는 것으로 드러나 현재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기로 했다.
구는 최근 국내 해수욕장들이 해수욕장을 해변으로 이름을 변경하는 추세이고, 해운대 브랜드의 해외 마케팅을 위해서도 명칭 검증의 필요성이 대두돼 이번 설문조사를 하게 됐다.
지난 3월 10일부터 4월 10일까지 모두 1천4백여 명이 참여했다.
먼저 해수욕장 명칭 변경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라는 질문에 대해 압도적인 수치인 85%(1천2백여명)가 현행대로 명칭을 사용해야 한다라고 답했고 15%만이 변경에 찬성해 대다수가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현행 명칭을 그대로 사용하고 싶은 이유는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  해운대(부산)를 상징하므로라고 답한 사람이 56%로 가장 많았다.
 해운대구는 명칭 변경은 오히려 기존 브랜드 가치를 약화시킬 우려가 있다고 판단하고 현재의 명칭을 그대로 사용하기로 했다. 또한, 영문표기 시 해운대비치(Haeundae Beach)로 사용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도 명칭 변경이 큰 의미가 없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해운대해수욕장 명칭 <현행대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