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민간 아이디어로 해수욕장 개선한다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2.11

운영시스템·시설개선 민간사업자 공모


해운대구는 해운대해수욕장을 세계적인 명품 해수욕장으로 조성하고자 해수욕장 운영시스템 개선에 관한 민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내용은 △피서용품 대여와 탈의장 운영시스템 개선안 △해수욕장 편의시설과 시설물 개선안 △볼거리 즐길거리 발굴을 위한 프로모션 추진계획 등이다. 공모기간은 1월 20일부터 2월 10일까지이다.
아이디어 공모에 참가하고 하는 사업자는 해운대구청 홈페이지(www.haeundae.go.kr)나 해수욕장 홈페이지(sunnfun.haeundae.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사업계획서, 재원조달계획 등의 관련서류와 함께 해운대구청 관광시설관리사업소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구는 2월 중에 선정위원회를 열어 심사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하고, 2월 말에 협약을 체결해 3월부터 사업 추진에 들어갈 계획이다.
공모에 당선된 사업자는 사업비 전액을 자체 부담해 제안사업을 준공해야 하며 해당 사업과 관련된 각종 시설물과 시스템은 해운대구에 기부채납해야 한다.
선정된 사업자에게 해운대 1호 탈의장과 편의점 운영권을 제공하고 이벤트광장과 노천카페 이벤트 권한도 부여한다. 사전심의를 통해 해수욕장 개장기간 중 프로모션 권한도 제공한다.
해운대구는 민간 사업자의 많은 창의적인 의견을 기다리고 있다. 이를 통해 해수욕장 운영을 개선, 국내 최고의 명품 해수욕장으로 조성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2001년 이후 지역 봉사단체들에게 여름철 해수욕장 탈의장 운영을 맡겨 왔는데 이번 공모는 민간 사업자에게 탈의장 운영권을 제공하는 첫 사례가 된다.
 〔관광시설관리사업소 749-7612〕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민간 아이디어로 해수욕장 개선한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