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행복주주 기부문화 정착시켰다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2.11

2008년부터 2010년 연말까지 2억2백만원 모금


해운대구가 2008년부터 시작한 행복주주 사업이 기부문화 정착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드러났다.
행복주주는 연말에 집중되는 이웃돕기 성금을 연중 상시적으로 기부받는 것으로, 구민 누구나 금액에 상관없이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한 이는 행복주주로 등록된다. 구는 2008년 8월부터 2010년 12월까지 모두 432건에 2억 2백만원을 모금했다.
기부자는 기업과 단체가 87개, 개인은 82명이다. 행복주주 중 유일한 학생주주인 정세훈 군에서부터 한국팽이건설에 이르기까지 지역의 다양한 이웃들이 참여해 상시 기부의 바탕이 되어 왔다.
정세훈 군(해운대중3)은 2009년 4월부터 용돈을 아껴 매달 5천원을 기부하고 있으며, 팽이건설은 2008년부터 연간 1천만원씩 모두 3천만원을 기부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고 있는 기업이다. 구는 이 기부금으로 해운대 지역 아동 청소년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아동 청소년의 학습과 정서, 진로, 건강 등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정신건강 문제의 예방과 해결을 위한 치료지원, 탈학교 청소년을 위한 검정고시 지원 등의 학업지원과 직업훈련을 통한 자립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행복주주 사업보고회는 1월 13일 오후 6시 신세계백화점 문화홀에서 열렸다. 이날 사업보고회에서는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을 비롯한 6개 업체 및 단체 기부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대우인터내셔널 외 4개 업체를 신규 주주로 위촉했다. 또한 해운대구가 지난해 연말 친서민정책 및 일자리창출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로 선정돼 보건복지부로부터 받은 시상금 1백만원을 해피해운대 사업에 기부하는 기탁식도 있었다.
해운대구는 행복주주사업을 통해 모든 아이들이 공평한 양육여건과 출발기회를 보장받아 빈곤의 대물림을 차단하고 나아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 행복주주란?
구민 모두가 행복한 해운대를 만드는 Happy 해운대사업에 기부금품 및 자원봉사로 참여하는 이들로 기부행위를 하게 되면 지역 사회 변화라는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 주주라고 표현함.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행복주주 기부문화 정착시켰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