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SNS로 소통·공감 행정시대 연다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0.11.05

소셜 네트워크 구정에 적극 도입


스마트 시대를 맞아 새로운 의사소통 수단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구정에 적극 도입해 주민과의 다방향 의사소통에 나선다.
구는 SNS를 통해 주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정책과 현안에 대한 실시간 정보 제공과 피드백으로 구정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SNS을 정책수립과 사업 추진에 따른 의견수렴 창구로, 온라인 참여를 통한 21세기형 여론 형성의 장으로 활용한다.
이를 위해 해운대구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이용 지침을 마련하고 먼저 공무원부터 SNS에 대한 이해도와 친밀성을 높이기 위해 전 직원들의 가입을 추진한다.
직원 상호간 팔로우를 통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친목을 도모하는 한편 자유롭게 의견교환도 할 수 있다. 또 부서별 온라인 모임을 운영해 업무 관련지식을 공유해 행정 역량을 강화한다.
이 달 23일에는 앱 컨설팅(주) 김영한 대표를 초청해 스마트폰의 생활혁명을 주제로 공무원과 일반 주민 대상 강좌를 두 차례 갖는다.
마지막은 주민과 관계 맺기 단계로 사이버 커뮤니케이션 창구를 통해 주민과 직원간의 정보 공유, 서로간의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한다. 주민과 게시글을 공유하고 쪽지 등을 통해 상호 유대를 쌓으며 구정업무와 관련한 이슈에 대해서 실시간으로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관계가 형성된 주민들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긴급한 공지나 유용한 행정정보를 알리며, 실시간 의견조회와 투표기능을 통한 여론수렴도 계획하고 있다. 구는 SNS 활용으로 소통과 참여를 통한 구정 만족도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획감사실 749-4304〕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란?
웹상에서 이용자들이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로, 트위터·싸이월드·페이스북 등이 대표적이다. 새로운 인맥을 쌓으며 폭넓은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로,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점점 더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SNS로 소통·공감 행정시대 연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SNS로 소통·공감 행정시대 연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