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도심 속 힐링 문화공간 ‘아티컬’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1.09.01

동해선 재송역 맞은편
예술 따라 발걸음 이어져

지난 6월 25일 예술·문화공간 아티컬이 동해선 재송역 맞은편에 오픈했다. 카페와 갤러리를 겸한 아티컬은 미완의 공간이 아티스트의 작품, 공연, 음악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가 들어와서 비로소 완성되는 곳이다. 차를 마시러 왔다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공간 전체의 조명도 너무 밝지 않은 새벽빛이다. 250여 평 남짓 봉제공장이 머물렀던 지하 공간이 재해석 되고, 예술을 따라 많은 이의 발걸음이 이곳으로 향한다.
강휘종 대표는 "아무것도 안 하고 온전히 생각을 비우고 그저 눈앞에 보이는 작품들을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차 한 잔 마시러 와서 문득 작품이 궁금하면 그제야 둘러보시면 됩니다"라고 말했다.
이곳은 커피 맛도 최상이다. 커피 맛 하나만큼은 인정받고 싶어 해외직구한 커피머신으로 노련한 바리스타 경력의 청년들이 직접 맛을 내린다. 기획, 인테리어, 포토그래퍼 전문가 셋이 의기투합해 창조해낸 도심 속 힐링 문화공간 아티컬은 모임 공간대여, 전시, 공연, 발표회 등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앞으로 아티컬 1호 기지(재송동 195-3)가 완벽한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할 수 있기를 바라본다. 9월 30일까지 전시되는 강민성 도예가의 달항아리를 모티브로 한 동양적 색채의 도자전에 많은 관심이 있기를 바란다.

도심 속 힐링 문화공간 ‘아티컬’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도심 속 힐링 문화공간 ‘아티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