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우리동네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8.06.08

 


우1동
○…청년회(회장 양헌우)는 5월 13일 송정 일원에서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년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여름철 방역 활동과 야간 방범활동 등 청년회 운영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우2동
○…벡스코는 5월 16일 우2동 민들레 경로당을 방문해 집수리 봉사를 펼쳤다. 벡스코 시설물 관리 전문 인력 10여 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이날 전기안전과 누수 점검, 방충망 설치, 화장실 수선, 페인트 칠 등 경로당 보수 작업을 펼쳤다.


우3동
○…청년회(회장 김태효)는 5월 9일 동 주민자치위원회, 생활안전협의회, 푸른부녀회, 우동지구대와 함께 합동 순찰 활동을 펼쳤다. 영화의거리, 요트경기장, 우동항 등을 돌며 주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마을 조성에 노력했다.


중1동
○…주민센터는 5월부터 기부물품 나눔사업 행복가득 나눔상자를 운영하고 있다. 주민에게 각종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재활용 나눔장터를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수익금은 홀몸 어르신 야쿠르트 배달과 저소득가정 청소년 교복 구입비 등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중2동
○…주민자치 도시농부 양성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으로 구성된 도시농부 어울림팀은 제14회 전국텃밭디자인 공모전 입선을 기념해 4월 26~29일 부산시민공원에서 텃밭디자인 전시회를 열었다. 한정된 공간이지만 다양한 형태의 어울림 정원을 꾸밀 수 있고, 도시텃밭정원이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수 있음을 홍보했다.


좌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양소현)는 5월 17일 어르신 100여 명을 초청해 행복가득 경로잔치를 열었다. 이 날 행사는 지난해 부녀회원들이 알뜰장터와 헌옷 수거 사업 등을 통해 적립한 기금으로 마련됐다. 어르신들은 점심 대접을 받고 부녀회원들과 이야기꽃을 피우며 정겨운 시간을 보냈다.


좌2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어린이봉사단 20여 명은 4월 28일 관내 NC백화점 사거리에서 정지선 준수 및 횡단보도 우측 통행 캠페인을 펼쳤다. 어린이들은 교통 법규가 적힌 펼침막을 들고 올바른 교통질서 지키기 홍보에 힘썼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병무)는 5월 15일 대우2차아파트 경로당에 모기 포충기를 설치해 어르신들이 모기 없는 쾌적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도왔다.


좌3동
○…방위협의회(회장 장성학)는 5월 13일 장산 등산로 일대에서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회원들은 등산로를 따라 쓰레기를 줍고, 무단투기 금지 캠페인을 펼치며 아름다운 장산 만들기에 앞장섰다.


좌4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박수봉)는 4월 29일 대천공원에서 회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기오염 바로알기 및 승용차요일제 활성화 캠페인을 펼쳤다. 등산객에게 홍보전단과 미세먼지 마스크를 배부하고, 승용차요일제를 홍보했다.


송정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용란)는 5월 9일 주민센터에서 출생 축하 선물로 쓰일 송정 미역 80봉지를 포장했다. 부녀회원들은 기금을 모아 구입한 송정미역을 정성껏 포장해 주민센터에서 출생신고를 하는 가정에 한 봉지씩 선물할 예정이다.


반여1동
○…장산초등학교 어린이집은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반여행복경로당을 방문, 사랑의 카네이션 달기 행사를 가졌다. 어린이들은 직접 만든 카네이션을 할아버지, 할머니 가슴에 달아드리고 율동 공연도 펼치며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상리마을 통장들과 반여1동 부녀회, 청년회는 5월 19일 가정의 달을 맞아 상리마을 송씨 제실에서 경로잔치를 열었다. 어르신 100여 명을 초청해 가수 공연과 노래자랑을 펼치며 어르신들이 즐거운 한 때를 보낼 수 있도록 도왔다.


반여2동
○…새마을문고(회장 신재성)는 5월 17일 관내 새마을 경로당의 브라운관 TV를 40인치 LED TV로 교체해 어르신들이 편하게 TV를 시청하며 여가를 보낼 수 있도록 도왔다.


반여3동
○…새마을문고(회장 정경희)는 5월 7~8일 새마을문고 회원, 청소년 등 약 30여 명이 직접 만든 카네이션과 꽃바구니를 관내 경로당에 전달했다. 카네이션과 꽃바구니는 4월 30일 주민센터 작은도서관에서 열린 청소년 친환경 체험교실 참여 청소년들이 직접 만들었다.
○…주민센터는 4월 30일 옥상 텃밭에서 재배한 친환경 쌈채소를 관내 경로당 7곳에 전달했다. 쌈 채소는 동 직원들과 주민들이 직접 재배한 것으로 친환경 건강 채소를 이웃과 나누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주민센터는 5월 15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주민 맞춤형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2018년 주민자치 특화사업 행복 안심마을 반여3동 만들기의 하나로 열린 이번 교육은 해운대소방서의 협조로 진행됐고, 각급 단체장과 단체원, 일반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반송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성희)는 5월 4일 제10회 선행학생 하복 전달식을 가졌다. 반송중, 반송여중생 30여 명에게 하복을 전달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청년회(회장 권용호)는 5월 6일 반송초등학교 솔빛관에서 관내 어르신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1회 반송동민 경로잔치를 열어 어르신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왔다.


반송2동
○…꿈마을반송마을기획단(단장 전창건)은 5월 8일 행정복지센터에서 미니태양광 보급 및 설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주민 홍보 활동 강화, 인센티브 제공 등 미니태양광 보급 확대를 위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다. 미니태양광 보급 사업은 2018 친환경에너지마을 만들기 다복동 패키지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반송2동 희망세상(위원장 김영미)은 어린이날을 맞아 5월 5일 동부산대학 운동장에서 제19회 어린이날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가족운동회와 어린이 공연, 벼룩시장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 반송동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하루를 선사했다.


재송1동
○…청년회(회장 심형섭)는 5월 20일 김해에 위치한 시골 체험학교에서 제7회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시골문화 체험 행사를 열었다. 다문화가족, 청년회 가족 등 120여 명이 참여해 감자 캐기, 전통놀이, 미니운동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모두가 어우러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재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순복)와 주민센터 직원들은 5월 17일부터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찾아가는 복지사업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복지정보에 취약할 수 있는 어르신들에게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행복드림 빨래터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안내하며 홍보에 힘썼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우리동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홈페이지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