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우리동네 이웃의 훈훈한 이야기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8.07.11

우1동
○…주민센터는 6월 15일 해운대구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주민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중년 남성 고독사 예방을 위한 쉐프라고 불러줘 사업 개강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 이 사업은 홀로 사는 중년 남성을 대상으로 밑반찬 요리 수업과 재능 나눔 봉사활동 참여로  6월 29일 첫 수업을 시작해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주민센터는 지난 5월 28일 우동119안전센터(센터장 이효동), 우1동 다복지킴이단(단장 우형숙)과 함께 주택안전 행복나누기 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거 취약계층에게 무상으로 소방시설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우동119안전센터는 소화기 300대와 화재감지기 600개를 지원하고, 우1동 다복지킴이단은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가구 등을 대상으로 지원된 소방시설의 설치를 돕는다.


우2동
○…새마을부녀회는 6월 21일 찾아가는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를 가졌다. 부녀회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참여해 거동 불편 어르신 등 100여 가구를 방문해 삼계탕을 직접 전달하며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새마을문고(회장 김준희)는 지난 4월부터 우2동 민간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인형극 피터팬과 충치대소동 공연을 펼치며 재능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어린이집 원아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엄마들이 직접 공연을 펼쳐 아이들에게 거부감 없이 다가갈 수 있다는 교육적 장점을 적극 활용했다. 인형극은 오는 10월까지 총 7회에 걸쳐 민간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우3동
○…자율방역단은 6월 2일 우3동 관내 곳곳을 돌며 방역소독 활동을 펼쳤다. 또한, 대로변에 버려진 생활쓰레기도 함께 치우며 깨끗하고 살기 좋은 우3동 만들기에 힘썼다.


중1동
○…주민센터는 6월 20일 주민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바리스타 학원의 도움으로 작지만 확실한 행복, 1일 바리스타 체험 행사를 열었다. 커피 이론과 추출법을 배우고 핸드드립, 라떼아트 등을 실습했다.


중2동
○…주민센터는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들과 함께 5월 25일, 6월 4일 상습 무단투기지역 3개소에 가로화단을 조성했다. 쓰레기로 불결했던 곳을 아름다운 꽃길로 단장해 무단투기 근절과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에 노력했다. 


좌1동
○…주민센터는 지난 6월부터 결혼이주여성과 함께하는 다문화 도시농업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결혼이주여성 20여 명이 참여해 동 주민센터에 설치된 옥상 텃밭을 가꾸고 친환경 재배방식을 배우는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0월까지 진행된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의권)는 지난 6월부터 주민자치 특화사업으로 영유아 장난감도서관을 운영 중이다. 50여 점의 장난감과 100여 권의 동화책을 구비해 다자녀, 다문화,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시범적으로 운영하며, 이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좌2동
○…바르게살기좌2동위원회 어린이봉사단 20여 명은 5월 26일 동 주민센터 앞 거리에서 미세먼지 저감운동 캠페인을 펼쳤다. 어린이들은 주민들에게 황사 마스크를 배부하며 미세먼지 대응요령과 대중교통 이용을 홍보했다.
○…바르게살기좌2동위원회(위원장 조규직)는 5월 26일 부흥공원에서 관내 초등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여한 가운데 올해 첫 어린이 벼룩시장을 개최했다. 어린이들은 사용하지 않는 중고물품을 직접 판매하거나 다른 물품과 교환하며 경제관념을 익히고, 자원 재활용의 의미도 생각했다.


좌3동
○…주민자율방역대(청년회장 윤구탁)는 6월 16일 춘천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방역활동을 펼쳤다. 청년회원들로 구성된 주민자율방역대는 매주 토요일 소규모 공원과 춘천 산책로 등 관내 전역을 돌며 방역 취약지 정비에 힘쓰고 있다.


좌4동
○…주민센터는 5월 25일 장지근 국기사랑계몽운동 회장을 초청해 통장을 대상으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교육을 실시했다.


송정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용우)는 지난 6월 21일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가정을 방문해 도배와 장판 교체 작업을 펼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반여1동
○…장산초등학교 어린이집은 6월 18일 음력 단오를 맞아 반여행복경로당을 방문해 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 여름 무더위를 날릴 단오 부채 만들기 행사를 가졌다. 함께 만든 부채는 경로당 어르신들께 선물로 전달하며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도왔다.


반여2동
○…정성가득 반찬봉사단(단장 이명자)은 6월 8일 결식이 우려되는 이웃 20가구에 회원들이 직접 만든 반찬들을 전달했다. 봉사단은 매월 2회 반찬을 손수 만들어 취약계층에 직접 전달하며 안부확인을 통한 고독사 예방에도 힘쓰고 있다.


반여3동
○…주민센터는 지난 5월 한 달간 유동인구 밀집지역과 소방차 진입불가 골목길에 소화기를 설치했다. 2018년 주민자치 특화사업 행복 안심마을 반여3동 만들기의 일환인 골목길 보이는 소화기 설치 사업은 무지개마을지기사무소(소장 강영석)와 연계해 접근성이 높은 18개 장소를 선정, 대형 소화기 36개를 순차적으로 설치해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반여4동
○…주민자치 특화사업인 도배·장판 셀프 인테리어 교실 수강생들은 6월 11·15일 열악한 주거환경에 살고 있는 저소득 가정 2가구를 방문해 집수리 봉사를 펼치며 재능 나눔을 실천했다.


반송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박경남)와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김난순)는 6월 10·21일 새마을희망동산과 꽃다래공원에서 잡초제거와 가지치기를 하며 마을 공원을 아름답게 가꿨다.


재송1동
○…주민센터는 5월 25일과 6월 1일, 두 차례에 걸쳐 특성화고 캠퍼스 투어를 진행했다. 특성화고에 진학 예정인 재송중·재송여중 3학년생 50여 명은 부산전자공업고, 부산정보관광고, 부산기계공업고를 방문, 진로선택을 위해 입학전형과 학과 설명을 듣고 수업 과정도 직접 체험했다.


재송2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김철구)는 6월 11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교복전달 행사를 가졌다. 교복전달행사는 2015년부터 이어져온 행사로 올해는 모범학생 8명을 선발해 하복을 전달하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왔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순복)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위자)는 6월부터 어르신들을 위한 다복동 프로그램 실버 그레잇(Silver Great)을 진행하고 있다. 6월 시니어 라인댄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어르신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해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의 활력을 도모한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우리동네 이웃의 훈훈한 이야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