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동네소식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0.09.20

우2동 충렬사 현장학습
우2동 전문봉사단 독서지도사 모임(회장 박오복)은 8월14일 어린이 NIE교실 학생들과 충렬사 현장학습을 갔다. 어린이 및 독서지도사 등 총 25명은 문화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충렬사를 돌아보고 나라사랑하는 마음과 호국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우2동 생태하천 살리기 워크숍
우동천 생태하천 네트워크(위원장 김용수)는 8월 22일 생태하천이 잘 보존돼 있는 하동군 범왕천을 방문해 우2동 생태하천 살리기 워크숍을 갖고 범왕천 청소 활동을 벌였다. 또한 9월 9일에는 우2동 주민센터에서 생태 하천 살리기 네트워크 발대식도 가질 예정이다.



우2동 일일명예동장 운영
우2동 주민센터는 8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통장과 각 단체원을 대상으로 일일명예동장제를 운영중이다. 주민들의 불편과 애로사항 등을 미리 파악해 주민 건의사항을 처리하고 환경불결지 청소 등 주민 불편을 해결해 나갈 예정이다.



좌1동 청소년 금연교실
좌1동 주민센터는 여름방학중 관내 청소년에 청소년 금연교실을 2차례 운영했다. 청소년기 흡연의 피해에 대한 주제로 해운대보건소 금연지도사의 강연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운영됐으며 주민들의 호응이 좋아 매년 운영할 계획이다.



좌2동 실버자원봉사단
좌2동 대우2차 노인회 어르신들로 구성된 청소년 선도 봉사대 박승호(77), 최균진(77), 신채욱(81), 김희조(79) 어르신들은 2008년 5월부터 청소년 선도봉사대라는 봉사대를 자율 조직해 매주 2~3회 관내 공원 및 학교 주변의 환경정화활동을 포함하여 청소년 봉사활동을 지도하고 있다.



좌2동 어린이 역사탐방
좌2동 주민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어린이 대상으로 역사야 놀자라는 특화프로그램을 개설해 8월 16일부터 2회 운영했다. 또한 8월 21일에는 참가한 초등학생 60명과 함께 서울국립중앙박물관으로 역사탐방도 다녀왔다.



좌2동 태극기 달기 운동
좌2동 주민센터는 65주년 8·15 광복절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펼쳤다. 관내 14개 아파트를 순회, 많은 주민들이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도록 협조 요청했다. 특히 삼환아파트(입주자대표 김상복)와 한라아파트(입주자대표 박민소)를 시범아파트로 지정했다. 삼환아파트는 자체기금으로 태극기를 구매해 주민에게 무상 배부했고 한라아파트는 주민들이 국기 게양 추진을 결의해 8월 15일에는 삼환아파트는 거의 모든 세대가 국기를 게양했다. 또한 8월 9일부터 10월 3일까지 전입세대에게 무상으로 태극기를 선물해 태극기 달기 운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좌2동 청소년 네이처 지킴이
좌2동 주민센터는 청소년들에게 에너지절약을 통한 저탄소 녹색성장과 환경보전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7월28일부터 8월18일까지 매주 수요일 청소년 네이처 지킴이 교실을 운영해 총 4회 360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했다.


좌3동 자치위원회ㆍ부녀회 격려방문
좌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오래)는 8월10일 장산 산림욕장을 방문해 공익요원 40여명을 격려하고 공익근무요원들과 함께 폭포사 등을 순찰하고 수박과 떡을 전달했다. 또한 좌3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장경희)는 8월17일 53사단을 방문해 2010년 전반기 충무훈련 참여자에게 음료수를 제공하는 등 격려 활동을 펼쳤다.


3동 꿈나무 문화탐방
좌3동 주민센터는 8월12일과 17일 이틀에 걸쳐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꿈나무 문화탐방 행사를 가졌다. 상대적으로 문화접근이 어려운 아동에게 우리지역 문화의 이해와 자긍심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했고 향후 꿈나무자원봉사단 함께 지속적인 문화나눔 프로젝트로 운영할 계획이다.


좌3동 행복한 웃음명상 교실
좌3동 주민자치회는 8월6일 찾아가는 행복한 웃음명상 교실을 열었다. 해운대구 작은 노인복지관 조성 계획의 일환으로 좌3동 어르신이면 누구나 경남아너스빌아파트 경로당에서 연말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3시에 웃음치료, 생활 레크리에이션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반여1동 청소년 예절교실
반여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8월 18일 관내 중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세계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이 시대에 맞는 청소년의 올바른 예절 함양주제로 청소년 예절교실을 운영했다.



반여1동 통장연합회 성품전달
8월 19일 반여1동 주민센터에는 건강한 여름나기 다자녀·다문화 가정 성품 전달식을 가졌다. 다자녀가정과 다문화가정, 통장협의회(회장 조영진) 등 15명이 참석했으며 통장협의회와 조영진회장이 기저귀와 선풍기를, 반여1동 직원들이 도서상품권 등 2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반여1동 각종 대회 참가
반여1동 주민센터는 8월 27일에서 29일까지 사람·자연·문화가 어우러진 수영강 만들기사례로 제29회 한국강의 날 안동대회에 참여했다. 또한 9월 29일부터는 전국주민자치우수 운영사례 체험부스 운영과 홍보를 위해 제10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반여1동 자매결연도시 방문
반여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영·호남 자매결연도시인 광주지 광산구 어룡동 주민자치위원회와 9월 4일 하동 포구공원에서 합수식과 체육대회 등을 가질 예정이다.


반여2동 저소득층 어린이 체험학습
반여2동 주민센터는 8월 3일 저소득층 어린이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양산 소석마을에서 저소득층 어린이와 자원봉사자 등 35명이 참가해 치즈 만들기, 감자 캐기, 동물 모이주기 등 농촌체험과 함께 뉴새마을운동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반여2동 단체협약 체결
반여2동 주민센터는 8월 18일 관내 9개 단체와 New새마을만들기를 위한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Green 해운대, Smart 해운대, Happy 해운대, Global 해운대를 위해 단체별 1특화사업을 실시하기로 하고 하반기 본격 추진에 나선다. 또한 New새마을운동을 위한 청소년 캠프도 열어 우리동네 탐사반, 청소년 약손 맛사지단 등을 조직해 어르신 마사지 및 환경모니터 등 본격적인 봉사활동에 들어갔다.



반여2동 금연 홍보단 발대
반여2동 주민센터는 8월 18일 반여2동 희망공원에서 관내 초·중·고등학생 등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New 새마을 청소년 금연 홍보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와 함께 대대적인 금연 홍보 거리캠페인을 전개했다.



반여3동 방학특강
반여3동 주민자치회(위원장 정귀애)는 여름방학을 맞아 7월 19일부터 8월 23일까지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매주 3회 심석보 씨(대림학원장)의 강의로 기초한자와 예절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강영석)는 초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8월 19일, 20일 주민센터에서 닥종이로 연필꽃이 만들기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반여4동 월광원자력발전소 탐방
반여4동 주민자치회 생태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생과 가족들은 경주시 양남면의 월광원자력발전소를 탐방해 원자력에너지생성과정과 미래에너지에 대해 알아보고 인근 하서천에서 올챙이, 물고기를 잡으며 생태하천의 소중함을 느꼈다.



반여4동 바르게 탁구교실
바르게살기운동 반여4동위원회(위원장 신봉우)는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총5회에 걸쳐 탁구교실을 개최했다. 어린이들은 탁구의 기본동작부터 배우며 무더운 여름방학동안 심신을 단련하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



반여4동 강변영화제
8월 14일 반여4랑&수영강 강변영화제가 열렸다. 주민화합과 수영강 보전을 주제로 초청가수 공연, 현장 노래자랑, 영화상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펼쳐졌고 비가 내리는 가운데서도 주민 2천여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마쳤다.


동네소식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동네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