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생활

진로교육지원센터, 진로상담도 온라인으로

문화∙생활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0.04.02

전화·카카오톡
비대면 진로상담
꿈톡 서비스

해운대구진로교육지원센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방문 상담이 힘든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전화 상담과 온라인 채널을 통한 비대면 진로상담 꿈톡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운대구에 거주하는 초등 5학년~고등 2학년생, 학부모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3월 24일부터 시행했으며, 4월 25일까지 한 달간 시범 운영한 뒤 주민 호응도를 평가, 운영 연장을 결정할 계획이다.
꿈톡 온라인 진로상담은 상담 신청-1차 상담-온라인 진로검사-2차 상담 순으로 진행된다.
먼저 해운대구진로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 드림누리(dreamnuri.haeundae.go.kr)에 접속해 상담 신청을 클릭, 전화나 채팅 중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채팅은 카카오톡 해운대구진로교육지원센터 드림누리 채널을 추가해 1:1 채팅하기로 상담하는 방법이다. 1차 상담 단계에서는 전화나 채팅을 통해 진로 준비 정도 등을 파악하고, 개인이 휴대폰이나 PC로 온라인 진로검사를 할 수 있도록 인증키를 보내준다.
검사 종류는 STRONG 진로검사, MBTI 성격검사, U&I 학습유형검사, U&I 진로탐색검사 등이며 대상자에게 적절한 검사를 시행한다. 검사 결과는 이메일이나 카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진로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2차 상담이 진행된다. 2차 상담도 1차와 동일하게 전화나 채팅으로 할 수 있다. 749-2934~7.

진로교육지원센터, 진로상담도 온라인으로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진로교육지원센터, 진로상담도 온라인으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