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생활

들락날락 하다보면 상상력이 쑥쑥

문화∙생활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홍보협력과 작성일 2023.12.04

반여도서관의 재탄생
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
만지고 듣는 실감형 체험관
지난 10월 24일 해운대구 어린이복합문화공간이 문을 열었다. 해운대구가 부산시 어린이복합문화공간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새로 개관한 반여도서관 들락날락이 바로 그곳이다.
반여도서관 들락날락은 미디어아트, 책 읽어주는 로봇, 증강현실(AR) 도서, 메타버스 상상놀이터 등 다양한 체험 공간과 독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이다.
1층에 들어서면 마네, 모네, 고흐, 고갱 등의 명화가 움직이는 미디어아트 갤러리를 만날 수 있다. 유아자료실에는 책 읽어주는 로봇 루카가 있는데 책 표지를 인식한 뒤 책장을 펼치면 실감 나는 목소리로 동화를 읽어준다. 그림책을 눈으로 보고, 손으로 책장을 넘기고, 귀로는 생동감 있는 소리를 들을 수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어린이자료실에는 영어 도서를 포함한 3만여 권의 도서와 증강현실(AR) 도서가 있다. 도서관에 비치돼 있는 태블릿을 이용해 증강현실(AR) 앱을 활용하면 책 속 주인공들을 증강현실로 만나볼 수 있다. 마치 살아 움직이는 듯 생생하게 구현되는 화면을 보며 헤드셋으로 성우들의 실감 나는 목소리도 들을 수 있어서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특별한 독서 경험을 할 수 있다.
2층 메타버스 상상놀이터는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하는 실감형 체험관이다. 4면 실감형 체험관은 미래도시와 우주공간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는데 아이들의 손과 몸의 움직임을 인식해서 벽면 스크린 영상이 다양하게 변화한다. 아이들은 벽을 터치하며 새로운 지식을 얻거나 직접 색칠한 그림을 스캔해서 화면에 내보낼 수 있다.
스마트미디어 테이블에서는 한글, 영어, 수학, 미술, 코딩과 같은 다양한 학습콘텐츠를 통해 지식을 키우고, 모션 프로젝션 시스템으로 신체를 움직이며 각종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로봇 공연장에서 음악에 맞춰 신나게 춤추는 로봇들을 관람하며 아이들은 오감을 극대화할 수 있다.
메타버스 상상놀이터에서 진행하는 반여 들락날락 체험 교실에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해운대인문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할 수 있다. 개인은 단체 체험 교실 운영시간(오전 10시 30분~11시 30분)을 제외하고 화~일 오전 9시~오후 5시에 현장에서 접수 후 이용할 수 있다. ☎051-749-6086
전희경 명예기자


들락날락 하다보면 상상력이 쑥쑥

들락날락 하다보면 상상력이 쑥쑥

들락날락 하다보면 상상력이 쑥쑥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들락날락 하다보면 상상력이 쑥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