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의원동정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7.06

게이트볼대회 격려
지난 5월 30일 장산인조잔디구장에서 개최된 제12회 해운대구청장배 게이트볼 대회에 참석한 구의회 라외순 의장은 생활스포츠에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특히 게이트볼은 어르신들의 취미활동과 여가선용을 위해 가장 적합한 운동이라고 생각한다며, 마음껏 실력을 발휘하기를 바란다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세계시민대회 개강식 참석
지난 5월 31일 해운대문화회관에서 개최된 세계시민대학 개강식에 라외순 의장 및 최준식·정성철 의원이 참석해 해운대가 세계일류도시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도록 세계시민사회를 만드는데 함께 노력하자며 행사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상반기 의원연수 개최
구의회는 2011년 상반기 정례회와 의정운영 활성화, 의정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지난 6월 8일부터 10일까지 2박3일간의 일정으로 국내 의원연수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2010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안 승인을 위한 결산검사 실무와 주요 사례기법 등 의정실무 중심으로 실시됐다.


송정침수해소 기공식 참석
지난 5월 31일 송정초등학교에서 열린 송정지구 상습침수지역 해소공사 기공식에 라외순 의장을 비롯 최준식·정성철·화덕헌 의원이 참석했다. 의장은 지난해 홍수로 큰 피해를 입은 송정주민을 위로하며, 공사 관계자들에게는 철저한 시공은 물론 안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구·군의장단 정례회 참석
지난 6월 2일 남구의회에서 개최된 부산시 구·군의장단 정례회의에 라외순 의장 등이 참석해 주요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생활체육 대축전 참석
지난 6월 19일 센텀시티내 신청사부지에서 개최된 제1회 해운대구 생활체육 대축전에 라외순 의장을 비롯 최준식, 정성철·최성관·김진영·이상희 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생활체육 활성화와 매력있는 세계일류도시 해운대를 만드는데 앞장서온 해운대구 생활체육회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자매결연 제천시의회 초청
지난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해운대구의회 자매결연 도시인 충북 제천시의회(의장 최종섭)를 초청, 지방자치시대 양의회간 활발한 교류를 통해 유익한 의정정보 교환과 지역발전을 위해 다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다짐했다.


사회복지 지역대회 참석
지난 6월 16일 부산디자인센터에서 열린 제4회 해운대구 사회복지 지역대회에 라외순 의장을 비롯 김성래·김광모·박욱영 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인사말을 통해 복지분야에서 고생하는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대통령과의 간담회 참석
구의회 라외순의장은 지난 28일 국회의사당 도서관에서 개최된 지방의회 재출범 20주년 기념식과 청와대 영빈관에서 개최된 대통령과의 간담회에 참석했다.


의원동정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의원동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