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한국공공디자인학회 주최 디자인 공로상 수상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1.14

해운대구청장이 2009년 디자인도시 사업을 통해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업적으로 12월 15일 한국공공디자인학회(회장 박인학)로부터 공로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다.
한국공공디자인학회는 해운대구청장은 매력있는 세계일류도시 구현이라는 구정 목표를 기반으로 관광특구, 컨벤션·영상·해양레저특구의 특성을 극대화한 공공디자인 사업을 전개한 점이 높게 평가돼 공로상 수상자로 선정을 하게 되었으며, 기초자치단체장에서 공로상을 수여한 것이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밝혔다.
특히 학회는 해운대구청장이 도시디자인 조례 제정, 디자인위원회 구성과 운영 등 독창적인 행정 추진과 사업 전개로 도시 브랜드 가치와 주민 삶의 질을 높였으며, 대한민국이 문화선진국으로 도약하는 시대적 사명에 부응하고 공공디자인계의 발전에도 큰 역할을 했다고 평가했다.
해운대구는 해운대를 쾌적하고 안전하여 모든 사람에게 불편함이 없는 디자인 도시로 만들기 위해 2008년부터 다각도의 노력을 벌였다. 이번 수상을 밑거름 삼아 아름답고 쾌적한 세계일류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더욱 노력할 방침이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한국공공디자인학회 주최 디자인 공로상 수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