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뉴스

민선8기 구정설계-살기 좋은 도시 오고 싶은 도시 만들겠습니다

이달의 뉴스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2.07.04

민선8기 구정설계-살기 좋은 도시 오고 싶은 도시 만들겠습니다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은 민선8기 구정비전을 살기 좋은 도시, 오고 싶은 도시 해운대로 선포하고 해운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발로 뛰는 구민 중심의 현장 행정을 전개해 다시 새롭게! 희망과 활력이 넘치는 해운대를 만들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민선8기 구정설계 주요 내용을 소개한다.

따뜻하고 든든한 구민 중심의 행정으로
삶의 질이 높은 살기 좋은 도시
첨단·마이스 산업과 고품격 문화관광 활성화로
매력 넘치는 오고 싶은 도시


청년들이 떠나지 않고
행복하게 일하는
활기찬 지역경제

동서간의 균형적인 성장과 발전은 해운대가 나아가야 할 방향으로 제2센텀 도시첨단산업단지는 4차산업을 선도하는 첨단지식·ICT 융합 허브 밸리로 조성하고, 재송동 신청사 이전으로 동서간 균형발전의 토양을 마련한다.
현 청사는 주민의 목소리를 반영해 공공시설로 활용하고 전통시장별 특화사업 공모, 고객지원센터 설립과 특화상품 콘텐츠 개발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한다. 아울러 재건축, 재개발, 공동주택 리모델링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행정 지원, 반송동과 반여2·3동 도시재생사업 보완 및 내실화, 청년창업을 위한 스타트업 지원을 확대하고 2030 세대를 위한 도심형 주거창업 복합공간을 조성한다.

세계적 관광도시
해운대의 재도약
고품격 문화관광

천혜의 자연경관과 우수한 인프라를 가진 해운대를 머무는 도시, 기억에 남는 세계적인 체류형 관광도시로 만들 계획이다.
관광산업 재도약을 위해 고품격 문화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고 인근 지자체와 상생연대 협의체를 구성해 동남권지역 관광산업 중심지로서의 명성을 이어가고, 바다를 보며 책 읽는 오션뷰 도서관 건립, 해운대수목원 관광 명소화, 문화 예술의 거리를 활성화하고 송정을 서핑 해양레저 휴양 빌리지로 육성할 계획이다.


선제적 예방과
대응 시스템 구축으로
든든한 안전확보

재난대응과 안전시스템 개선으로 어느 도시보다 든든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한다. 재난 컨트롤타워 구축으로 자연재해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취약지구 CCTV와 우범지역 가로등 확대 설치, 학교주변 보행자 안전 CCTV 확대, 공중화장실 안전시스템 구축으로 우범지역 안전망을 강화한다.
사회적 약자를 위한 장애인 보행·교통권 확보, 여성, 노인 등 약자 안전망 확대 등 상식과 원칙이 바로 서는 사회 안전 강화 방안을 체계적으로 추진한다.

구민이 피부로 느끼고
공감하는 진정성 있는
따뜻한 봉사행정

진정성 있는 따뜻한 행정으로 구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간다. 구민체감의 행정혁신을 추진하고, 찾아가는 현장 소통행정, 구청장 직속 민원 상담창구 운영 등 현장 중심의 적극행정으로 구민에게 한걸음 더 다가간다. 한진CY 부지 개발 공공기여에 따른 주민 편의시설 조성과 생활체육시설 개선·확충, 스마트도서관 운영, 공동주택 관리팀 조직 강화, 불합리·불만족·불편한 관행 개선 등 따뜻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안정된 삶을 누리는
촘촘한 복지증진

대한민국 최고의 도시에 걸맞은 전 세대에 걸친 특별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드림 복지상담센터를 신설하고 어르신 복지·보건의료 서비스 향상과 시니어 연계를 통한 공공사업 활성화를 추진한다.
임신·출산부터 든든한 보육 인프라구축을 위해 오션뷰 임산부 힐링센터를 설치하고, 산후조리 서비스 향상, 24시간 아이돌봄을 확대하고 아이들의 창의적 활동을 위한 꿈의 놀이터 조성, 청소년 전용 문화공간 조성 등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행복한 도시로 조성한다.

관계기관과 협업
체계적인 교통대책 마련
시원한 교통흐름

해운대의 교통난은 어제 오늘만의 일이 아니다. 지속적인 도시 경쟁력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미래지향적 교통인프라 구축은 필수요건이다.
해운대와 연계된 광역도로망과 외곽순환교통망의 근원적 문제 해결을 위해 해운대터널과 반송터널을 조기 개통하고, 도시철도2호선 연장 조속 추진과 우회도로 확충으로 만성적인 교통난을 해소하며, 주차장 확대, 마을버스 노선 신설, 동해선 배차간격 조정 등 다각적인 교통체계 개선으로 주민 교통 불편을 해소해 나간다.

첨부파일
민선8기 구정설계-살기 좋은 도시 오고 싶은 도시 만들겠습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민선8기 구정설계-살기 좋은 도시 오고 싶은 도시 만들겠습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소통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