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훈훈한 우리 이웃소식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3.04.02

우1동
○…주민센터는 2004년 준공 이후 퇴색된 주민센터 별관 외벽을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3월 14일 재도색해 깔끔하게 새단장했다.
○…주민자치위원회는 3월 6일 월례회를 개최해 공동체 마을만들기 우수사례를 청취하고,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사업계획을 심의했다.
○…주민자치회는 주민센터와 별관에서 진행 중인 2013년도 2분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우2동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이승주)는 3.1절을 맞아 해운대로에서 만세운동 재현 퍼레이드 및 태극기 보급, 캠페인 전개 등 나라사랑 운동을 펼쳤다.
○…주민센터는 3월 11일 8개 단체 1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단투기없는 클린 우2동 선포식을 갖고 대대적인 환경정비 활동에 나섰다.


중1동
○…신해운대횟집(대표 이앙복)은 3월 6일 봄맞이 경로孝잔치를 열어 관내 어르신 1백50명을 초대해 점심을 대접하며 경로사상을 고취했다.
○…클린봉사단은 지난 13일 봄을 맞아 상습 불결지를 정비하고 꽃담장을 조성했다.


중2동
○…주민센터는 3월 18일 사회적자본 증진을 위해 전문강사를 초청, 섬김·봉사로 행복을 만들어가는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았다.


좌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강영숙)는 3월 18일 불법광고물 제거 및 불결지 청소, 상습 무단투기지역 점검 등 새봄맞이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했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순이) 창작봉사단은 3월 15일 주민센터를 방문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네일아트 무료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좌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3.1절을 맞아 관내 두산어린이집, 해뜨는유치원, 푸른유치원의 원아 3백 명이 만든 태극기 작품으로 부흥공원에 태극기 동산을 조성해 3월 5일까지 전시했다.
○…주민센터는 한자지도사 자격증을 가진 관내명사를 초빙해 3월 20일 명심보감으로 배우는 인생의 지혜라는 주제로 인문학특강을 개최해 30여 명이 주민이 참석했다.


좌3동
○…야생화봉사단은 3월 19일과 21일 관내 가로변과 산책로에 팬지 1천 본을 심고 무단투기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주공2단지 경로당에서 작은노인복지관 프로그램을 3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주민센터는 봉사단과 단체원이 참석한 가운데 클린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해 주민 스스로 청소하는 주민참여형 청소체계를 확립했다.


좌4동
○…동주민센터는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일환으로 장산국 설화를 스토리로 재구성해 닥종이 한지공예 작품을 제작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장산국 설화의 동화구연 및 인형극 등을 통해 지역역사 인식, 일자리 창출, 관광상품화 수익사업도 진행해나갈 예정이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원형)와 새마을문고(회장 김명희)는 3월 27일 주민 2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재화가 김홍도 그림을 통해 효에 대해 생각해보는 인문학 특강을 개최했다.
○…새마을부녀회(회장 신월자)는 대동사거리 일원에 봄철 초화 2천 본을 심어  꽃향기 가득한 품격높은 마을을 만드는데 힘썼다.


반여1동
○…통장협의회와 새마을지도자회, 새마을부녀회, 자율방재단은 3월 8일 선수촌 근린공원에서 클린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무단투기금지 캠페인을 전개하고 주변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새마을지도자회(회장 최주식)는 3월 13~14일 관내 10개 지역에 봄초화 1천8백여 본을 심었다.


반여2동
○…주민센터는 3월 11일 8개 자생단체와 주민 2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습불결지 환경정비와 캠페인을 전개했으며, 클린해운대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예정이다.
○…바르게살기위원회는 3월 19일 제18차 정기총회를 개최해 박수호 전 회장의 노고를 격려하고, 신임회장으로 오남택 씨를 선출했다.


반여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3월 17일 초록관에서 12개 단체 2백여 명의 단체원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과 화합의 여민동락(與民同樂) 반여3동 만들기 워크숍을 개최해 자치문화 발전, 단체원들의 역량강화와 단합하는 자리가 됐다.


반여4동
○…통장협의회(회장 심말숙)는 3월 20일 관내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무료 미용봉사를 실시하고, 점심식사를 대접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반송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도성)는 3월 8일 해운대구 건강증진센터(센터장 구민우)와 센터이용 활성화 및 건강한 마을만들기 협약을 체결했다. 체계적 주민 건강관리 지원, 저소득층 아동대상 무료이용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반송3동
○…지난해 최우수상을 수상한 클린봉사단은 3월 6일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기 위한 발대식을 개최했다.
○…3월 6일에는 반송3동 골목시장 고객지원센터가 준공돼 상인회(회장 선우식)는 전통시장을 위한 구의 지원에 감사를 표하며, 시장환경 개선에 더욱 힘써나갈 것을 다짐했다.
○…방위협의회(회장 김줄돌)는 매 국경일 태극기 달기운동을 전개하고, 국기대 수리 봉사활동도 펼치고 있다.
○…예비군동대(동대장 최영민)는 3월 6일 반송3동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의 건강생활을 위해 심폐소생술과 인공호흡법, 지혈법, 산소호흡기 사용요령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재송1동
○…방위협의회(위원장 정두화)는 3월 17일 등산로에서 무단투기없는 해운대 조성을 위한 캠페인과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사랑나눔장학회(회장 유영진)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관내 저소득층 중·고등학생에게 총 6백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더욱 학업에 매진해줄 것을 당부했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사룡)는 결혼이주여성 및 이주노동자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돕기 위해 주민자치 1개 프로그램의 수강료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재송2동
○…3월 25일 주민자치회 제1기 인문학강좌 수료생들의 발표회가 1백여 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리에 개최됐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의 총 3개팀 40명이 출연해 합창과 상황극으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냈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올 한해 매달 다둥이 및 다문화, 저소득 출산가정 중 1곳을 선정해 2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원하는 출산장려 사업을 추진한다.


어진샘노인종합복지관
○…3월 21일 신도초등학교 학생과 교직원들은 홀몸 어르신을 위해 써달라며 모금한 성금 1백50만 원을 어진샘노인종합복지관에 전달했다.


훈훈한 우리 이웃소식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훈훈한 우리 이웃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