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선진도시 실버봉사대가 떴다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4.06

신시가지노인협의회 산책로 공원 청소


선진도시 해운대 만들기, 노인들이 나섰다.
해운대 신시가지 지역 노인들이 지역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서 선진도시 만들기에 팔을 걷고 나섰다.
해운대구 신시가지노인협의회(회장 김진규)는 3월 18일 오후 2시 해운대문화회관 야외공연장에서 신시가지 어르신 선진시민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신시가지노인협의회는 아파트경로당과 일반 경로당 등 40개가 가입돼 있으며, 경로당별 대표자 40명이 이번에 자발적으로 봉사대를 조직했다.
어르신들은 지난 2월 말, 좌1동주민센터를 찾아와 봉사대 결성 의사를 밝히고, 동주민센터의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좌1·2·3·4동에서 함께 지원하겠다고 나서 이날 발대식을 하게 됐다.
실버봉사단은 발대식 후에는 장산 지하철역에서 좌동 재래시장까지 청결활동을 실시하고, 담배꽁초 없는 해운대 조성을 위한 캠페인도 펼쳤다.
어르신들은 해운대구가 추진 중인 담배꽁초 없는 청정도시 해운대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이달부터 매월 셋째 주 금요일 오전 11시에 좌동 산책로와 공원의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줍고, 초등학생 안전지킴이 활동, 기초 질서를 지키기 위한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좌동 주민센터는 어르신들의 봉사활동에 필요한 각종 청소도구 등을 지원한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선진도시 실버봉사대가 떴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