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생활

가정의 달 5월 가족과 함께

문화∙생활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2.05.15

학부모 아카데미


해운대구는 학부모들에게 자녀 진로 교육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해운대 학부모아카데미를 개최한다.
해운대 학부모 아카데미는 1·2기로 나누어 운영된다.
제1기는 오는 11일부터 6월 1일까지 4차례에 걸쳐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좌2동 주민센터에서 열린다.
제2기는 6월 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반여4동 해운대구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된다.
아카데미 주제는 진로지도 전략과 효율적인 학습법, 효과적인 독서지도 방법 등으로 학습진로 전문기관인 와이즈멘토 컨설턴트들이 강사로 나선다. 초등학교 5학년에서 고등학교 1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 110명을 선착순 접수.
〔세계시민사회과 749-5635〕


해운대 가족愛축제
해운대의 자연을 벗 삼아 가족사랑 나눠요.
해운대구 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장산 대천공원에서 가족 愛 축제 행사를 개최한다.
가족이 함께 가족놀이마당, 다문화체험마당, 창의력키움마당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통해 가족간의 사랑을 표현해보자는 것이 행사의 취지.
참가자들은 가족 愛 스탬프북을 지급받은 후 가족 愛 체험마당을 참여하고 가족 사랑 과제를 수행하면 확인 도장을 받게 된다.
체험 마당별로 살펴보면, 가족놀이마당에서는 희망의 터널통과, (대형) 윷을 던져라라는 재미있는 놀이가 준비되어 있으며, 예술마당에서는 가족들이 직접 본인이나 자녀들에게 페이스 페인팅을 체험할 수 있다.
다문화체험 마당에서는 세계 전통놀이 체험 및 각 나라별 국기그리기 체험, 베트남·중국·일본 등의 전통다과를 맛볼 수 있다.
공연마당에서는 청소년문화의집 아이들의 음악줄넘기 공연, 다문화가정 아이들의 동요공연, 가족 장기자랑 마당 등이 진행되며, 제16회 동백가족 글자랑 대회, 다자녀가족 참여시 즉석사진촬영 등의 행사가 준비돼 있다.  782-7002 haeundae.familynet.or.kr


늘배움아카데미
해운대구는 오는 22일 오후 2시 해운대문화회관에서 해운대 늘배움아카데미를 연다.
이번 강의의 연사는 성균관대 유학대학원 경전학과 교수이자 민족문화컨텐츠연구원 원장인 박재희 씨다. 손자병법과 21세기 생존전략을 주제로 강의를 펼친다.
기업체 초청 1순위 명강사로 손꼽히는 박재희 교수는 고전 손자병법을 현대에 맞게 재해석, 현대사회를 사는 우리들에게 번뜩이는 영감을 제공 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시민사회과 749-5632〕


김용택시인 초청강연
반여도서관은 오는 18일 오전 11시 김용택 시인 초청 강연을 갖는다. 2012년 독서의 해를 맞아 독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행사이다. 자연이 말해 주는 말을 받아 쓰다를 주제로 시인의 강연이 펼쳐지고 독자와의 대화, 작가사인회 등이 이어진다. 장소는 반여도서관 내 시청각실.
대표저서로 <섬진강>, <시가 내게로 왔다> 등이 있다.
 〔반여도서관 749-6081〕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가정의 달 5월 가족과 함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