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재능나눔으로 지역 사회에 보답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2.04.06

행복나눔센터 프로보노 아카데미 운영


지난해 11월 반송동에 문을 연 해운대구의 일자리 종합지원센터인 해운대 행복나눔센터 입주기업들이 시민 무료강좌인 프로보노 아카데미를 개설한다.
프로보노란 공익을 위하여라는 뜻의 라틴어 프로 보노 퍼블릭(pro bono publico)의 줄인 말이다. 공공의 이익을 위해 자신의 재능과 지식을 무료로 기부하는 사람을 말한다.
현재 해운대 행복나눔센터에는 26개의 1인 기업이 입주해 창업의 꿈을 키우고 있다. 해운대구는 입주기업에 사무실, 사무기기, 회의실 무료 사용 혜택과 창업교육, 경영 컨설팅을 지원한다. 입주기업들은 자신들이 받은 도움과 혜택을 지역 사회에 되돌려 주기 위해 이번 아카데미를 기획했다.
강좌는 3월부터 5월까지 1백여 명을 대상으로 행복나눔센터 2층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행복나눔센터가 위치한 반송동에 거주하는 주민과 초·중생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문화 프로그램이 부족한 반송동 주민과 청소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강좌는 △공예강좌인 톨페인팅 & 나무놀이 △문화체험 프로그램인 나는야 여행전문가 △소품만들기 강좌인 향기품은 손수건 만들기 △영어강좌인 팍팍올라 영어교실 등 4가지이다.
행복나눔센터 입주기업인 구름나무, 휴&Fun 런닝큐 화상영어, 이룸 대표들이 직접 강의에 나선다. 구름나무 이성임 대표는 어려운 여건 속에 센터에 입주하게 되어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며 내가 받은 혜택을 재능과 지식으로 갚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일자리복지사업단 749-2902〕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재능나눔으로 지역 사회에 보답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과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