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반송도시농업학교 교육 열기 뜨겁다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4.05.08

텃밭에서 가꾼 채소 어려운 이웃에게


반송1동 주민센터가 부산도시농업시민네트워크와 함께 진행 중인반송 도시농업학교가 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4월 2일 개강한 반송 도시농업학교에는 가정주부, 어르신 등 3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해 8주간 도시농업 관련 이론과 실습교육을 받고 있다.
야외텃밭에서 이론수업으로 기초를 다진 후 공동텃밭에서 실습교육을 받고 조별로 분배된 텃밭에서 개인실습도 한다.
수강생들은 공동텃밭에서 재배한친환경 수확물을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강좌내용은 텃밭만들기, 잎채소 씨앗 뿌리기, 열매채소 모종 심기, 친환경 미생물 효소 및 거름 만들기, 박과채소 심기, 열매채소 지주 세우기, 웃거름주기 등이다.
강사진은 부산도시농업시민네트워크에서 활동하고 있는 교수들이다. 반송1동 주민센터와 부산도시농업시민네트워크는 지난 2월 6일 반송지역의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야외텃밭 실습교육을 가능하게 한 숨은 공로자는 지난해 도시농업학교 기초반 수료 후 자생적으로 조직된 장산텃밭회(회장 최월숙)이다.
장산텃밭회는 지난해 8월 회원 15명으로 구성된 도시농업 동호회로 모종 및 퇴비 등을 공동구매하고, 상자텃밭을 이용한 옥상농업 등 각종 도시농업 정보교환을 목적으로 구성된 순수 주민 모임.
올해 2월부터는 반송동 인근지역에 텃밭 3백여 평을 공동 임대해 자연친화적 여가활동 확산 및 도시농업의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텃밭 100평을 도시농업학교 실습장으로 선뜻 내놓아 이번 야외 도시농업학교가 진행될 수 있었다.


반송도시농업학교 교육 열기 뜨겁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반송도시농업학교 교육 열기 뜨겁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