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홈페이지 새단장 오픈, 해운대 인터넷방송 개시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0.02.08

해운대구는 공식홈페이지(http://www.haeundae.go.kr)의 기능과 메뉴 등을 새롭게 개편해 1월 20일 오픈했다.

장애인 접근성 높이고 주민의견 반영


 


새로 오픈한 홈페이지는 웹 2.0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해 수요자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였고 인터넷방송과 IPTV 등을 신설해 세계일류도시 U-해운대 기반 조성에도 한걸음 더 다가갔다.


구는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간 홈페이지 통합개편 구축 사업을 추진했다.


특히 홈페이지의 구성과 내용을 구정소식의 일방적인 제공에서 벗어나 이용자 참여를 통한 지역정보 커뮤니티로의 변화를 꾀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새로 오픈하는 홈페이지는 대표 홈페이지 등 총 30개 홈페이지를 구축, 전체적으로 동일 스타일 가이드를 적용하여 전체적인 통일성을 강화했다. 포털 형식의 디자인과 정보구조 개선, 다양한 콘텐츠 제공으로 이용자 편의를 도모하고 주민들의 알 권리 충족 등 생활정보 지식습득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5년 여 만에 새로이 오픈하는 해운대구 홈페이지는 문화회관 등 사업소 뿐만 아니라 분야별로 운영되는 개별 홈페이지를 표준규격으로 통합하고 정보자원을 공동 이용함으로써 행정의 효율성을 높였다.


새로 개편된 홈페이지는 주민과의 쌍방향 서비스를 위한 UCC, 보안 솔루션 도입 등으로 홈페이지 시스템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장애인 차별금지 및 권리구제에 관한 법률에 의한 웹 접근성을 준수하여 장애인, 노인, 청소년, 어린이 등 누구나 쉽게 접속해 정보를 생산하고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축했다.


특히 이번에 인터넷 방송을 신설했다. 인터넷 방송은 디지털 정보화 시대에 발맞춰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생한 구정정보를 제공하고 주민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보다 효과적으로 구정을 홍보하는데 목적이 있다.


인터넷 방송의 영상 콘텐츠는 ▲구·의정 뉴스, 해운대소식, 공지사항 ▲홍보동영상, 영화&해운대 ▲축제, 문화행사, 추천관광 ▲건강, 경제·재테크, 취미와 여가 ▲주민이 참여하는 UCC, 자유게시판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구는 앞으로 꾸준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사이트로 개선하고 구민영상기자 양성 등 적극적인 주민참여를 유도해 세계일류도시 해운대에 걸맞은 특화된 서비스를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기획감사실 749-4305〕


 


<2010.2.1>


 


 


홈페이지 새단장 오픈, 해운대 인터넷방송 개시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홈페이지 새단장 오픈, 해운대 인터넷방송 개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