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해운대 진산 <장산>을 보호하자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0.10.15

좌2동 9일 장산 사랑 캠페인 벌여


어느덧 더위도 지나가고 시원한 바람이 코끝을 간지럽히는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좌2동은 오는 10월 9일 오전 10시 제4회 장산사랑 캠페인을 실시한다.
장산사랑 캠페인은 해운대구의 진산인 장산을 보호하기 위해 2007년에 좌2동 새마을 지도자협의회가 주축이 돼 행사를 시작한 이래 올해 4번째를 맞이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환경정비와 산불 예방캠페인을 통해 장산 보존활동을 확산하고 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하는 것이다.
올해는 세계시민 의식 함양을 위해 지금까지 평일에 실시했던 행사를 학생들이 등교하지 않는 토요일로 정해 아이들에서 어른에 이르기까지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첫 해에는 참여인원이 고작 20명 내외였지만 지난해에는 100여명이 참여했고, 올해는 특히 좌2동 주민자치위원회를 포함한 7개 단체원들과 일반 주민 등 200여명 이상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해가 갈수록 좌2동만의 눈부신 자원봉사활동으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앞으로도 좌2동은 자연친화적이고 자연보호 마인드를 키울 수 있는 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행사들을 지속 추진해 환경보호와 함께 웰빙시대를 여는 걸음을 주민들과 함께 이어나갈 계획이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해운대 진산 <장산>을 보호하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