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연일정

연극 <니 부모 얼굴이 보고 싶다 >

기간
2022-11-22 ~ 2022-11-27
공연시간
11.24(목) ~ 25(금) 19:30 / 11.26(토) ~27(일) 16:00 (평일19시30분 주말 16시) 학생단체관람(11.25금 10:00)
소요시간
100분
장소
해운대문화회관 해운홀
예매처
인터파크, 네이버티켓
입장료 정보
30,000원
할인정보
학생단체관람 15,000원
관람연령
12세 이상
홈페이지
문의전화
07086125244(공연예술단체(주)반올림)
예매하기

기획의도

- 2021년 공연예술단체 협업 프로젝트 희곡 낭독공연 시즌1.
[니 부모 얼굴이 보고 싶다.]
- 2022년 공연예술단체 우수 공연 프로젝트 첫 번째, 공연!
[니 부모 얼굴이 보고 싶다.]

2021년 공연예술단체 (주)반올림과 예술은 공유다의 협업 프로젝트 희곡 낭독공연 시즌1.은 첫 번째 우수한 작품성을 가진 희곡! 두 번째, 작품의 규모와 저작권 등의 다양한 환경적 요인들로 공연으로 제작하기 힘들었던 작품을 선발하여 낭독공연을 통해 좋은 희곡들이 관객들과 만남을 가질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을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공연을 통해 배우와 관객이 함께 희곡에 대하여 대화를 나누고 서로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 공감하면서 현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어떠한 생각과 마음을 가지고 각자 삶을 살아가고 있는가?’ ‘살아가야 할까?’에 대하여 각성하는 시간을 가지며 감동적이고 행복한 순간을 가슴에 담고 성공적인 마무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공연예술단체 반올림은 우수한 희곡과 최고의 배우들이 선보인 낭독공연의 감동을 2022년 더 큰 무대에서 더 많은 관객들에게 완성도 있는 연극 공연으로 제작하여 상연하고자 합니다.

출연진안내

1권철-노희선의 조부
2우명희-노희선의 조모
3최현정-박공주의 모
4배진만-박공주의 부
5양지웅-강신애의 부
6최현경-강신애의 모
7손남숙-유미리의 모
8김현진-손아영의 모
9이은주-박한별의 모
10박찬영-교장
11강원재-학생주임
12장 민-담임
13윤준기-신문보급소장

공연예술단체 ㈜반올림은 현시대의 사회적 문제를 공연예술을 통해 해결점을 찾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손잡고 공연장을 찾아오며, 부산 시민들이 문화예술로 소통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공연문화를 만들어보자는 목적으로 2017년 설립된 단체입니다.
- 공연예술단체 (주)반올림은 현재까지 공연예술 활동을 이어나가며 창작 연극 [리본=다시 태어나다] (作김동현, 연출 양지웅), 창작 연극 [복근이 필요해] (作박훈영, 연출 반필우), 창작 뮤지컬 [패스트 트랙] (作최해인, 연출 반필우) 등의 레파토리 공연을 자체적으로 제작하며 공연예술 창작 작업을 이어가며 공연예술단체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공연안내

명문 사립학교인 세이코 여자중학교에서 2학년 학생이 교실에서 목을 매 숨지는 사건이 발생한다. 자살로 판명이 된지 얼마 후, 자살한 학생의 담임선생님에게 학생이 쓴 유서가 배달된다. 그리고 그 유서 안에는 집단 따돌림의 가해자로 추정되는 다섯 명의 이름이 적혀져 있다.

학교 측은 진상 조사를 위해 다섯 학생을 교실에 격리하고 학부모들을 학교로 부르기에 이른다. 그러나 학교에 모인 가해자 학부모들은 잘못을 인정하려는 낌새가 전혀 없다. 그보다는 오히려 사건을 은폐하고 자녀들의 죄를 덮는 것에만 급급하다. 결국 사건을 은폐하기 위해 한 학부모가 유서를 태워버리는 일까지 벌어지게 된다. 하지만 유서는 계속해서 피해자의 주변 사람들에게 배달되고, 주변 사람들의 증언이 뒤따르면서 가해자들의 만행은 하나씩 공개되기에 이른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학부모들 중 일부가 죄를 인정하고 아이를 바로잡아야 한다는 주장을 펴면서 학부모들 사이에 말싸움이 벌어지게 된다.

죄를 인정할 것인가, 아니면 인정하지 않을 것인가 하는 문제로 갈등이 고조되던 순간, 학부모들 사이에서 하나둘씩 진실에 대한 고백이 시작되고 냉혈한 같던 가해자의 비밀이 밝혀진다. 결국 같은 가해자 학부모의 입에서 자신의 아이가 가해자라는 사실이 밝혀지자 모두는 비로소 사실을 직시하게 되고 묵묵히 자신의 아이를 데리러 교실로 떠난다.
연극 <니 부모 얼굴이 보고 싶다 >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극 <니 부모 얼굴이 보고 싶다 >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문화회관
  • 문의처 051-749-7662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