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약(매니페스토)

홈으로

민선8기 비전과 약속

핵심공약과 종합적 기대효과

첫째, 민생안정에 중점을 두고 활기찬 지역경제를 만들겠습니다.

첨단지식·ICT 융합 허브 밸리와 해운대구 신청사 조감도

제2센텀 도시첨단산업단지의 완성으로 4차산업을 선도하는 첨단지식·ICT 융합 허브 밸리를 조성하고 해운대구 신청사 건립으로 지역 균형 발전의 토양을 마련하며, 지역 상권 회생과 일자리 확충, 청년 지원 확대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둘째, 진정성 있는 따뜻한 봉사행정으로 구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겠습니다.

스마트도서관
시민과 소통하는 구청장 사진

한진CY부지 개발 공공기여에 따른 주민편의시설 조성과 메타버스 구축을 통한 스마트도서관 운영, 구민체육관 건립을 통해 주민여가 생활지원과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민생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주민과 소통하여 구민이 존중받는 행정·구민 중심의 행정·구민 참여의 행정을 실현하겠습니다.

셋째, 세계적인 고품격 문화관광도시를 만들겠습니다.

해운대 모래축제
해운대 해수욕장

축제 활성화 및 관광 홍보 콘텐츠 강화, 석대천 친수공간 조성, 송정을 서핑 및 사계절 체류형 해양레포츠빌리지로 육성하여, 천혜의 자연경관과 우수한 인프라를 가진 해운대를 머무는 도시, 기억에 남는 세계적인 체류형 관광도시로 조성하겠습니다.

넷째, 촘촘한 복지증진으로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보호를 두텁게 하겠습니다.

민원실 사진
어린이집 사진

돌봄의 온기가 해운대 구석구석까지 퍼질 수 있도록 다드림 복지상담센터 신설, 어르신 복지 서비스 향상, 아이돌봄 확대 등을 통해 맞춤형 복지체계를 구축하고, 구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전 생애별 돌봄 체계를 확대하여 소외되는 주민이 없는 복지정책을 더욱 단단하게 구현하겠습니다.

다섯째, 기후위기와 재난으로부터 든든한 안전도시를 만들겠습니다.

해운대구 CCTV 통합관제센터
현장 안전수칙 확인하는 구청장 사진

자연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체계를 구축하여 빈틈없이 대응하고, 연차적으로 방범용 CCTV를 확대 설치하여 우범지역 안전망을 강화해 나가고, 여성과 노인 등 약자 안전망을 확대하여 구민이 평온한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여섯째, 시원한 교통흐름을 위한 교통인프라 확충과 교통체계 개선으로 만성 교통난을 해결하겠습니다.

해운대터널 위성사진과 장산역~오시리아 연장선 이미지

해운대의 교통난은 하루아침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해운대터널과 반송터널 개통 추진, 도시철도 2호선 연장 추진, 교통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 주차장 확충 등 다각도의 방법으로 우리구 교통 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직 구민만 바라보고 구민만 생각하며 구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발로 현장을 뛰며,

해운대구를 대한민국 최고의 도시로,


다시 새롭게! 희망과 활력이 넘치는 해운대

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자 기획조정실  김고운
  • 문의처 051-749-4015
  • 최종수정일 2024-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