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고객의 진료 만족도 측정결과
작성일 | 2008-03-26 00:00:00 | 조회수 | 89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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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보건소관리자 | ||
<보건소 고객의 진료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1.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008. 2. 11 ~ 2. 22(2주간)
○ 조사대상 : 보건소 진료고객 162명(본소 102명, 지소 60명)
○ 조사내용 : 의료서비스 신뢰성, 근무직원의 업무 친절도, 진료실 이용의 편리성
○ 조사방법 : 설문지를 이용, 기간내 보건소 이용 고객을 무작위 선정
2. 조사결과
이번 진료만족도 설문조사는 보건소 진료고객 본소(102명), 지소(60명)을
대상으로 3개분야(신뢰성, 친절도, 편리성) 10개항목에 대하여 실시하였으며,
전체 진료 만족도는 진료고객의78%가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근무 직원의 업무 친절도는 89%, 의료서비스의 신뢰성은 80%로 만족도가 높게나온
반면에 진료실 이용의 편리성은 63%로 낮게 나왔습니다.
특히 근무직원의 업무 친절도 중에 '모든 환자에게 친절하고 예의바르게
대한다'(92%)가 가장 높았고, 보건소 대중교통 이용이 양호하다(63%),
진료체계 전산화 및 의료잡이가 잘 정비되어 있다(60%)로 가장 낮게 나왔습니다.
3. 측정결과 활용
만족도의 결과가 다소 저조한 항목에 관하여 서비스 개선계획을 수립, 적극 시행하고
민원인의 불편사항을 파악하여 미흡한 사항은 즉시 개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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