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운대야경

민원사무편람

민원사무에 대한 처리기간, 구비서류, 처리흐름도 등이 안내되어 있는 민원사무편람을 게재하여 공무원에게는 업무처리지침으로, 민원인에게는 민원사무 정보제공용(민원신청서식 출력 활용)으로 활용되도록 매년 1회 변경내용을 정비하여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있습니다.

  • 정비 시기 : 연4회, 분기별
  • 방법 : 홈페이지 게재
  • 내용
    • 민원사무 처리기간, 구비서류, 업무 처리흐름도, 신청서식 등
    • 민원 신청서식은 홈페이지 첨부서식 출력 활용 가능
    • 수록사무 : 총 518종, [최종수정일 : 2024.03.29.]
  • 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으시면 메뉴 > 도구 > 인터넷 옵션 > UTF-8 URL 보내기 체크를 해제하여 주세요.

건설업 등록 신청(신규)

민원사무편람 게시물 상세 정보
민원설명 전문건설업을 등록하려는 자가 신청하는 민원사무
접수부서 민원여권과 처리부서 건설과
업무내용 가부결정시기 서류검토 및 관련기관 협의 후
협조경유기관 전문건설협회 관련기관 조회사항 이중취업, 자본보유현황, 보증가능금액현황, 기술인력보유현황, 사무실보유현황 등
공부대조 업체 상세조회 처리기간 20일
행정기관의 심사기준 서류검토 및 관련기관 협의 결과 결재권자 과 장
수수료 건당 20,000원(난방,가스시설시공업:10,000원) 면허세 종업원 수에 따라
공채매입 자본금에 따라
비치대장 전문건설업처리대장
근거법규 건설산업기본법 제9조제2항
민원신청서 및 구비서류

자본금, 사무실, 기술인력 보유 관련 증빙서류

처리절차 민원서류 접수 -> 서류검토 -> 결과통보
유의사항
첨부파일
건설업 등록 신청(신규)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건설업 등록 신청(신규)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민원여권과  손재호
  • 문의처 051-749-4268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