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적으로 건축물과 시설물의 노후화와 파손 동이 심각한 상태인 재생중심권역을 보다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사람이 중심이 되는 깔끔하고 정리된 방향으로 간판디자인 표준안 개발
해양중심 문화관광 권역은 해운대구의 가장 큰 강점이자 핵심 기반으로서, 자연 환경과의 조화를 우선시하는 자연 친화적이며, 주변이 해수자연경관과 조화롭고 소통이 가능한 방향으로의 간판디자인 표준안 개발
세계 국제 관광도시로서의 손색없는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도시공간으로 해운대구 랜드마크 요소로써의 역할인 국제소셜 인프라권역을 국제수준에 맞는 세련되고 주변과 조화로운 방향으로의 간판디자인 표준안 개발
문화·관광·주거·산업 등 다양한 매력을 가진 해운대만의 간판 디자인 표준안을 만들기 위해 사람-문화-자연이라는 대표 키워드를 설정, 해운대를 세 개의 권역으로 구분했습니다.
수영강 유역에 평지로 중심으로 발달되어 서가지 형성
마을 동쪽을 산으로 둘러싸여 아파트와 주택단지가 밀집
수영강운하천이 흐르는 곳, 서쪽 산록에 주거지 형성
첨단 기술과 자연이 결합된 미래복합형 도시로 다양한 복합 기능을 갖춘 도시
수영만 매립지였던 곳에 조성된 초고층 주상복합건물 단지로 신흥 부촌
2000년대 초 해운대 발전을 위해 개발된 계획도시로 장산, 바다를 품은 녹색도시
해운대구의 동남부에 위치하며 아파트와 주택 및 상가, 상권들이 밀집
배후에 산지가 발달하고 동해와 연해 있어 관광지가 풍부하며, 갈맷길이 조성
해운대의 대표 명소 해운대해변의 BLUE 계열의 컬러
해양중심문화관광권역 (중동·송정)
간판에는 상호명 또는 브랜드를 알리는 최소한의 정보로 표기면적은 간판면적의 70% 이내로 표기되어 주 표기내용과 보조표기내용으로 구분하여 적용한다.
상호명 또는 브랜드명 (심볼, 로고, 시그니처)
예시 Sun&Fun Haeundae 로고
상호명 또는 브랜드명 외에 전화번호, 업종, 영업내용, 도로명, 층수 등 간략하게 표시한다. 표시 내용은 상호명보다 크게 하지 아니하며, 최소화하여 형태 및 규격이 간판 전체와 조화를 이루게 한다.
지점명, 업종, 전화번호, 영업내용, 도로명, 층수 등
예시 중동 1378-95 051-888-4000 중동점 3F
건축물면과 상하 중앙배열, 업종·층수 라인이 부착된 간판과 라인 맞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