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운대야경

민원사무편람

민원사무에 대한 처리기간, 구비서류, 처리흐름도 등이 안내되어 있는 민원사무편람을 게재하여 공무원에게는 업무처리지침으로, 민원인에게는 민원사무 정보제공용(민원신청서식 출력 활용)으로 활용되도록 매년 1회 변경내용을 정비하여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있습니다.

  • 정비 시기 : 연4회, 분기별
  • 방법 : 홈페이지 게재
  • 내용
    • 민원사무 처리기간, 구비서류, 업무 처리흐름도, 신청서식 등
    • 민원 신청서식은 홈페이지 첨부서식 출력 활용 가능
    • 수록사무 : 총 518종, [최종수정일 : 2024.03.29.]
  • 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으시면 메뉴 > 도구 > 인터넷 옵션 > UTF-8 URL 보내기 체크를 해제하여 주세요.

통신판매업(휴업, 폐업, 영업재개)신청

민원사무편람 게시물 상세 정보
민원설명 통신판매업(휴업, 폐업, 영업재개)을 하고자 할 때 신청하는 민원사무
접수부서 민원여권과 처리부서 일자리경제과
업무내용 가부결정시기 서류검토
협조경유기관 없음 조회사항 없음
공부대조 없음 처리기간 3일
행정기관의 심사기준 신청서와 일치여부 확인 결재권자 담당자
수수료 없음 면허세 없음
공채매입 없음
비치대장 판매업신고대장
근거법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2조, 같은법 시행령 제17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0조
민원신청서 및 구비서류 신고서, 신고증 원본(폐업의 경우에 한함)
처리절차 신청-접수-서류검토-결재-결과통보
유의사항 없음
첨부파일
통신판매업(휴업, 폐업, 영업재개)신청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통신판매업(휴업, 폐업, 영업재개)신청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민원여권과  손재호
  • 문의처 051-749-4268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