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운대야경

민원사무편람

민원사무에 대한 처리기간, 구비서류, 처리흐름도 등이 안내되어 있는 민원사무편람을 게재하여 공무원에게는 업무처리지침으로, 민원인에게는 민원사무 정보제공용(민원신청서식 출력 활용)으로 활용되도록 매년 1회 변경내용을 정비하여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있습니다.

  • 정비 시기 : 연4회, 분기별
  • 방법 : 홈페이지 게재
  • 내용
    • 민원사무 처리기간, 구비서류, 업무 처리흐름도, 신청서식 등
    • 민원 신청서식은 홈페이지 첨부서식 출력 활용 가능
    • 수록사무 : 총 518종, [최종수정일 : 2024.03.29.]
  • 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으시면 메뉴 > 도구 > 인터넷 옵션 > UTF-8 URL 보내기 체크를 해제하여 주세요.

건의

민원사무편람 게시물 상세 정보
민원설명 행정사무 및 행정행위 전반에 대하여 법령의 개선, 제도의 합리화 등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하고 또한 주민의 권익증진을 위한 각종 사항을 건의하기 위한 민원사무
접수부서 민원여권과 처리부서 업무처리주관부서
업무내용 20 가부결정시기 내용 검토 및 현장 확인 후
협조경유기관 없음 조회사항 없음
공부대조 없음 처리기간 7일
행정기관의 심사기준

- 신청인의 성명(다수민원인 경우에는 대표자 성명), 주소 기재 및 서명 날인 여부

- 당해 행정기관의 권한에 속하는 사항인지 여부

결재권자 사무전결처리규칙에 의거
수수료 없음 면허세 없음
공채매입 없음
비치대장 없음
근거법규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제2조, 동법 시행령 제17조
민원신청서 및 구비서류 건의서 1부(규정된 양식은 없음)
처리절차 - 민원인 신청 -> 민원서류 접수 -> 내용 검토 및 현장 확인 -> 결재 -> 결과 통보
유의사항 - 성명, 주소 등이 분명하지 아니한 자는 민원인이 될 수 없음
첨부파일
건의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건의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민원여권과  손재호
  • 문의처 051-749-4268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