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운대야경

민원사무편람

민원사무에 대한 처리기간, 구비서류, 처리흐름도 등이 안내되어 있는 민원사무편람을 게재하여 공무원에게는 업무처리지침으로, 민원인에게는 민원사무 정보제공용(민원신청서식 출력 활용)으로 활용되도록 매년 1회 변경내용을 정비하여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있습니다.

  • 정비 시기 : 연4회, 분기별
  • 방법 : 홈페이지 게재
  • 내용
    • 민원사무 처리기간, 구비서류, 업무 처리흐름도, 신청서식 등
    • 민원 신청서식은 홈페이지 첨부서식 출력 활용 가능
    • 수록사무 : 총 518종, [최종수정일 : 2024.03.29.]
  • 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으시면 메뉴 > 도구 > 인터넷 옵션 > UTF-8 URL 보내기 체크를 해제하여 주세요.

지방세환급금의 환급청구

민원사무편람 게시물 상세 정보
민원설명 각종 세금을 과오납한 자가 과오납분을 환급받고자 신청하는 민원사무임
접수부서 세무관리과 처리부서 세무관리과
업무내용 가부결정시기 서류 검토후
협조경유기관 없음 조회사항 없음
공부대조 없음 처리기간 즉시
행정기관의 심사기준 · 청구서류에 의한 전산 확인 후 처리 결재권자 과장
수수료 없음 면허세 없음
공채매입 없음
비치대장 없음
근거법규 · 지방세기본법 제60조 제1항
· 동법 시행령 제38조 제4항
· 동법시행령 제39조
민원신청서 및 구비서류 1. 지방세환급금 환급청구서 1부
2. 관계증빙서류
처리절차 민원인 →세무관리과 →서류검토 →결정 → 결과통보
유의사항

* 타세목 체납액이 있을 경우 충당하고 잔액만 환급

* 계좌입금시 수령인 계좌번호 및 주민등록번호 기재

첨부파일
지방세환급금의 환급청구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지방세환급금의 환급청구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민원여권과  손재호
  • 문의처 051-749-4268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