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운대야경

민원사무편람

민원사무에 대한 처리기간, 구비서류, 처리흐름도 등이 안내되어 있는 민원사무편람을 게재하여 공무원에게는 업무처리지침으로, 민원인에게는 민원사무 정보제공용(민원신청서식 출력 활용)으로 활용되도록 매년 1회 변경내용을 정비하여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있습니다.

  • 정비 시기 : 연4회, 분기별
  • 방법 : 홈페이지 게재
  • 내용
    • 민원사무 처리기간, 구비서류, 업무 처리흐름도, 신청서식 등
    • 민원 신청서식은 홈페이지 첨부서식 출력 활용 가능
    • 수록사무 : 총 518종, [최종수정일 : 2024.03.29.]
  • 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으시면 메뉴 > 도구 > 인터넷 옵션 > UTF-8 URL 보내기 체크를 해제하여 주세요.

행정사 업무 변경, 폐업, 휴업, 재개업 신고

민원사무편람 게시물 상세 정보
민원설명 행정사 업무신고 후 영업 소재지 변경, 폐업, 휴업, 재개업시 신고하는 사무입니다.
접수부서 총무과 처리부서 총무과
업무내용 가부결정시기 즉시(근무시간 내 3시간),법인구성원 및 소속행정사 변경신고:10일
협조경유기관 없음 조회사항 면허세
공부대조 없음 처리기간 즉시(근무시간 내 3시간),법인구성원 및 소속행정사 변경신고:10일
행정기관의 심사기준

서류검토

결재권자 과장
수수료 없음 면허세 27,000원
공채매입 없음
비치대장 행정사업신고대장
근거법규
민원신청서 및 구비서류

처리절차 접수 - 심사 - 결재 - 공부정리
유의사항
첨부파일
행정사 업무 변경, 폐업, 휴업, 재개업 신고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행정사 업무 변경, 폐업, 휴업, 재개업 신고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민원여권과  손재호
  • 문의처 051-749-4268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