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운대 열린정원

기획조정실

장애인서비스 지원체계 개편 시범사업 실시

공지사항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기획감사실 작성일 2012.02.21

 

장애인서비스 지원체계 개편 시범사업 실시 

- 복지욕구 상담을 통해 딱 맞는 서비스를 연결해 드립니다. 신청해 보세요!! -


 

□ 보건복지부와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해에 이어 금년도 2월 부터 ‘장애인 서비스 지원체계 개편 2차 시범사업을 확대 실시합니다.


  ○ 장애인서비스 지원체계 개편 시범사업이란 장애인등록을 신청하는 것과 동시에 복지욕구상담을 함께 진행하여 장애인등록이 이뤄질 때 한분 한분에게 꼭 맞는 복지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현재는 장애인 등록을 한 이후에 장애인이 개별적으로 서비스기관을 이용하여야 하는 불편함과 정보를 알지 못해 필요한 서비스도 제때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나,


  ○ 서비스신청을 하는 경우 심층상담을 통해 구체적으로 본인에게 어떤 복지서비스가 이용가능한 지 안내 및 연결해 줌으로써 보다 쉽고 빠르게 공적 및 민간 맞춤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장애인복지서비스 이용 신청대상자는 시범대상 지역에 거주하는 자로 최초로 장애인등록하는 경우국민연금 장애연금 신청인을 대상으로 하되, 원하시는 경우 기존 장애등록인도 신청가능하십니다.

□ 한편, 공단에서는 빠른 상담을 위해 전화예약상담 시스템 운영하고 있으며, 서비스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서비스 대상

 

 

 

- 장애상태가 중하고 거동이 불편한 경우

 - 보호자가 없는 독거 장애인

 - 기타 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보호자가 없을 경우 상담이 어려운 지적․정신․자폐성 장애인, 생업종사 등 개인사정으로 내방 참여가 어려운 장애인 등〕 


 ○ 신분증이나 장애인등록증을 지참하시어 시범사업 실시 지역내 국민연금공단 장애인지원센터를 이용해보십시오.

  - 방문전 전화를 먼저 주시면 기다리지 않으시고 바로 상담이 가능합니다.


  ☞ 국민연금공단 남부산지사(☎051-610-6451,6454)

  위치 :  부산시 남구 수영로 323 태강프라자빌딩 8,9층 


      국민연금공단 남부산지사 장애인지원센터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 자유이용불가 장애인서비스 지원체계 개편 시범사업 실시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기획조정실  심새롬
  • 문의처 051-749-4011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