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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사 기본현황

신청사 기본개요

위 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재송동1192-1
시설규모 : 지하2층, 지상8층(대지면적 13,084.8㎡, 연면적 29,354.09㎡)
주요시설 : 업무시설(공공청사) / 구청사, 구의회, 주차장(373면 예정) 등
공사기간 : 2024. 4월 ~ 2027. 5월(예정)

그간 추진사항

2020년 1월 : 신청사 이전 건립 기본계획(안) 마련
2020년 6월 : 해운대구 신청사 건립 기본계획 수립
2021년 6월 : 타당성 조사 완료
2021년 12월 : 중앙투자심사 1단계 통과(행정안전부), 기본계획 고시
2022년 2월 : 지반조사, 공공건축심의(市) 등
2022년 5월 : 신청사 건립 설계 공모작선정
2022년 6월 : 신청사 건립 설계용역 착수
2022년 8월 : 설계용역 착수 보고회, 구민·공무원 디자인단 운영
2022년 10월 : 교통평가용역 착수,전 부서·디자인단·의장단 회의
2023년 3월 : 신청사 건립 건설사업관리용역(설계감리) 착수, 설계용역 중간 보고회, 구민 디자인단 워크숍 개최
2023년 5-7월 : 설계경제성검토(VE), 건설기술심의(市)
2023년 8월 : 중앙투자심사 2단계 통과(행정안전부)
2023년 9월 : 녹색건축 및 제로에너지 건축물 예비 인증, 건축협의 승인
2023년 10월 : 설계안전성검토승인, B/F 예비 인증, 설계용역 최종보고회
2023년 11월 : 해운대구 신청사 건립공사 계약 의뢰(조달청)
2024년 1월 : 신청사 건립 설계용역 준공, 건설사업관리용역(설계) 준공
2024년 3월 : 해운대구 신청사 건립공사(건축)시공사 선정
2024년 4월 : 신청사 건립 공사 착공식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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