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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리마루

관광시설관리사업소

사업소 소관

전문

우리 관광시설관리사업소 전 직원은 사업소에서 관리하는 모든 시설을 부산 시민과 해운대를 찾는 관광객, 외지인이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내 집 정원을 가꾸듯이 관리하고, 민원인의 의견을 경청하고 존중하며, 공익을 위해 필요한 건의사항은 최대한 반영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밝은 미소와 친절함으로 민원을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가 관리하는 모든 시설물을 항상 이용객의 자세로 살피고 가꾸어 모든 사람이 즐겁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항상 공익을 위한 관리를 철저히 하겠으며, 민원인의 모든 의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1층 관광안내소의 직원을 통하여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정확하고 친절하게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방문하시면 하던 일을 멈추고 밝고 상냥한 목소리와 웃는 얼굴로 "어서오십시오" 또는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는 첫인사와 함께 정중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담당자 부재중에는 업무대행자를 지정하여 민원을 처리하고 업무 대행자가 처리할 수 없는 사항에 대해서는 그 내용을 담당자에게 전달 하도록 하겠으며, 고객이 담당자와 통화를 원할 때에는 담당자가 돌아온 후 30분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 전화로 고객을 맞이하는 경우
    • 전화를 주신 고객에 대하여는 밝은 목소리로 "감사합니다, ○○과 ○○○입니다" 라고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이 같은 내용을 재차 말씀하시는 일이 없도록 담당자 직통전화로 바로 연결하여 드리겠으며, 전화가 중간에 끊어질 것을 대비하여 "○○○과 ○○○○번으로 전화 하셔서 ○○담당을 찾아 주십시오." 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통화를 원하는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때에는 사유와 통화가능 시간을 안내하고, 부탁할 말씀이 있으실 경우 기재하여 전달하겠습니다.
    • 전화통화가 끝났을 경우에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 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에 전화를 끊겠습니다.
  • 우편, 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민원은 도착 즉시, 인터넷 민원은 매일 확인하여 접수 후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해운대구전자민원창구(http://haeundae.go.kr)를 통해 민원을 신청하시면 내부 처리 절차를 거쳐 우편, 방문수령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처리결과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만족을 위한 관광시설관리 서비스
  • 매력있고 다시 찾고 싶은 해수욕장 관리·운영
    • 해수욕장 개장기간 임해행정봉사실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 단속반을 운영하여 불법노점행위 및 야간 폭죽놀이를 상시 단속하겠습니다.
    • 비치 크리너를 가동하여 개장 시에는 매일 2회 이상(새벽, 저녁), 비개장 시에는 주 4회 이상 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
    • 매월 녹지대 및 시설물 정기정검을 통해 해수욕장 청결을 유지하겠습니다.
    • 개장기간 정기적으로 파라솔운영단체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스마트비치시스템 운영을 통해 불친절ㆍ바가지요금이 없는 편안한 해수욕장 환경을 피서객들에게 제공하겠습니다.
    • 해수욕장 책임보험에 가입하여 피서객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관광특구에 걸맞는 쾌적한 공원관리
    • 사계절 푸른 공원을 조성하기 위하여 공원 내 수목 관리(급수작업, 수간주사, 엽면시비, 병해충 방제 등)를 체계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 공원전담인력을 배치하여 일 2회 이상 공원 내 순찰을 통하여 시민이용 시설을 청결하게 유지ㆍ관리하겠습니다.
    • 공원 내 투기, 음주 등 기초질서 단속 및 계도 캠페인을 연 4회 이상 전개 하겠습니다.
    • 연 2회 이상 공원 가꾸기 시민참여를 유도하여 시민과 함께 가꾸는 생태공원 모델을 구축하겠습니다.
  • 도심 속 자연을 만날 수 있는『수영강시민공원 및 동해남부선폐선부지(미포~청사포)』관리
    • 구간별 테마를 둔 친환경 생태공원을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도심 속 행복 치유공간 수영강시민공원을 제공하겠습니다.
    • 일 2회 이상 순찰을 통하여 시민이용 시설을 청결하게 유지ㆍ관리하겠습니다.
    • 수영강녹색생활학교를 유치원 단위 모집에서 가족 단위 참여 확대 실시하여 녹색체험교육을 더욱 활성화 하겠습니다.
    • 연2회 초화단지 조성으로 계절별 컬러감 있는 수영강을 조성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편ㆍ불만족을 느끼셨거나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방문,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7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으며, 7일이 초과될 경우에는 중간에 처리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보내주신 의견에 대해서는 최대한 긍정적인 방향으로 검토하여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이용자께 부탁드리는 협조사항
  • 해운대의 해수욕장 및 공원은 부산을 대표하는 우리의 소중한 관광자원입니다. 시설물을 소중하게 깨끗이 사용하고 조용히 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공중도덕을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 해수욕장에서는 불꽃놀이, 낚시, 음주 등의 행위는 금지되어 있으니 꼭 준수해주시기 바랍니다.
  • 자기 쓰레기는 자기가 처리할 줄 아는 선진시민이 됩시다.
  • 주차공간이 부족하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직원을 적극 추천해 주시면 귀감을 삼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업무 단축처리

민원업무 단축처리 기간
민원명 처리기간
법정기한 현재 목표시간
백사장 점·사용허가 신청 15일 8일 7일
공원 점·사용허가 신청
(동백공원 등 관광특구내 공원)
15일 8일 7일

서비스별 접수·처리창구

서비스별 접수·처리창구
서비스명 접수·처리창구 전화번호 팩스
- 백사장 점· 사용허가
- 해수욕장운영 관련 문의
- 관광안내소 관련 문의
해수욕장운영팀 749-7611~6 749-7619
- 공원 점· 사용허가 (동백공원 및 해운대·송정근린공원)
- 공원 시설 및 녹지대 관련 문의
- 온천 족용탕관련 문의
해수욕장시설팀 749-7601~4 -
- 수영강시민공원 점· 사용 허가
- 수영강시민공원 시설 및 녹지대 관련 문의
- 수영강 체험학습 신청
- 공원 점·사용허가(청사포, 올림픽공원)
특구공원팀 749-762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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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 담당자 관광시설관리사업소  
  • 문의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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